푸른 하늘 은하수
김연정 지음 / 푸른물고기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푸른하늘 은하수 - 김연정]

 

 

누구나 한번쯤은 아이돌에 미쳐도보고 아이돌이나 걸그룹을 좋아해보았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아이돌이나, 가요계 이야기가 나온다.
나는 특히나 클릭비를 굉장히 좋아했다.
그 중에서도 김상혁 팬이였고, 정말 열광했었다.
항상 친구와 대화는 아이돌그룹에 대한 이야기였고,
그로 인해서 친구와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이 책에서 또한 우리가 아이돌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이야기들과,
내가 직접 겪은 이야기, 또는 내 친구가 겪은 이야기들로 인해서 소설로 만들었다.
그래서일까? 많은 공감대가 형성되면서도
읽는 내내 동방신기라던가 투애니원, 소녀시대라던가 이런 그룹들이 나올때마다
정말 풉풉 하면서 웃기도 하였고, 재미있기도 하였다.

 

이 책에서는 김은총이라는 가수에 대해서 나오고,
그런 김은총을 사모하는 팬클럽까지 등장한다.
이 글은 내가 한번쯤 아이돌을 좋아해봤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고 재미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연예계에서 일어나는 조금은 더러운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화면에서는 그저 행복해보이고, 환히 웃는 그들의 실체는
외롭고 쓸쓸한 사람으로밖에 표현이 되지 않는다.
이 책에 표현되는 김은총은 언제나 혼자였고,
그는 언제나 자신의 부모님의 사랑을 받기를 원하지만
그는 언제라도 버림을 받듯이. 항상 텅 빈집에 혼자있곤 한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청소년 자식이 있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아이돌이 좋아서 팬클럽을 자처하고, 자기 자식같은 애를 응원하러 다니는게
조금 웃기기도 한다.


이 책을 보니 예전에 보았던 사랑과 전쟁이 생각나기도 한다.
아이돌에 미친 엄마라고,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또 이해가 되는..
이 책을 보니 나도 한번쯤은 그 들에게 미쳐보았던 시절이 있어서,
참 재미있게 읽어 나갈수 있었고,
예전의 내 모습을 뒤 돌아볼 수 있어 좋은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이 책은 부담없이 읽을 수 있고, 또 집중력도 잘 되는 책이여서

책장이 참 잘 넘어갔던 책이다.

예전의 내 모습을 떠올리게 할 수 있는 책이였고,

또 우리가 한번쯤은 꿈 꿔보았을 걸그룹, 아이돌들이 화면에 비친 모습이 다가 아니란 것도

잘 알게 되었고, 또 세상은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는 것 또한,

많은 것들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