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서점에 있다 - 일생을 살아갈 힘을 키워주는 청춘의 독서법 80
센다 타쿠야 지음, 이지현 옮김 / 에이미팩토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서점에 있다 - 센다 타쿠야]

 

 

힘들 때일수록 몰려다니지 말고 책을 읽어라!
당신이 찾아 해매는 인생의 성배는 서점에 있다!

 

 

나는 지금은 책을 아주 좋아하고 매일같이 책을 읽고있지만,

약 5개월전만해도 책은 나의 관심사가 되지 못했고, 눈길조차 가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인터넷에서 책 카페를 알게되었고, 그 계기로 인해서 도서관을 다니기 시작했고

책 카페에서 우연히 책 추천을 받아서 읽은 책이 많은 교훈과 생각과 깨달음을 주어서인지 그때부터 쭈욱 지금까지 변함없이 책을 사랑하고 또 책을 가까히 하고 있다.

 

같은 관심사와 취미가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같은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니 너무나 즐거워 보였고 나도 그 틈에 끼고 싶어서 읽기 시작한 책이다.

처음에는 그냥 심심풀이로 읽어보기 시작한 책이지만 지금은 책이 나의 보물이고,

없으면 안 될 아주 중요한 물건이다.

 

어느 틈엔가 나는 많은 책과 함께하고 있고, 또 많은 책들을 읽어나가고 있다,

그로 인해서 책 속에 많은 단어와 글 들 그리고 느끼는 것들이 많아짐을 느낀다.

그리고 또 책장속에 책이 하나씩 늘어날때마다 너무나 흐뭇하고 너무나 기쁘다.

이 책의 저자도 나와 비슷한 것 같다.

 

저자는 원래부터 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분류였다고한다.
만화책이 아니면 단 한 권의 책도 제대로 읽지 않았던 저자는 어느 날 서점에서 운명의 책과 만났다고 한다,
그리고 그 책과의 만남으로 인해서 1억 원이라는 큰 돈을 투자해 무려 10,000권의 책을 읽었다고 한다. 정말 대단하지 않은가?
10,000권의 책을 읽은 저자는 자신의 삶이 새롭게 변화 했다고 말하고 있다.
책과는 담을 쌓았던 저자가 인생을 변화시키는 청춘의 공부법과 독서법을 많은 독자들에게 들려 주고자 한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다들 귀가 솔깃해질 것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인생의 성배는 서점에 있다고 말한다.
인생에는 참 간단하게 두 종류의 막다른 골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성공이냐 실패냐 라는 두종류의 길.

책을 많이 읽으면 성공의 길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우리는 흔히들 어릴때부터 무수히 들어온 말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바로 책을 많이 읽으면 똑똑해진다. 라는 말들.
그러나 정말 책을 읽으면 똑똑해질까? 어느정도의 책을 읽어야 똑똑해지고
지혜로운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내가 지금과 다르게 변화할 수 있을까? 무척 궁금하다.
나 또한 내 인생이 조금은 변화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책을 읽고 있지만 나 역시도 내가 전이랑 달라졌을까?
내가 조금 더 똑똑해졌나? 라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대한민국에도 그렇고 외국에도 그렇고

유명하신분들과 똑똑하고 잘난 사람들은 책을 항상 끼고 사는 것 같다.

그런것들을 보면 역시 책이 사람을 변화시키는 구나.. 를 느끼기도 한다.

 

우리는 책을 읽음으로서 참 많을 것을 배운다.

우리는 많은 독서를 통해서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기도 하고,
납득하고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을 배우기도 한다.

그리고 책속에서 많은 깨달음과 변화를 추구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변화를 하려면 독서도 많이 해야겠지만

독서를 많이 하기위해서는 독서계획을 정하고,

어떻게 실천을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을까?

그리고 아침에 30분이라도 독서를 하는 습관을 들이자.

그럼 하루가 상쾌하고 아침의 독서로 인해서 머리 회전이 더욱 잘된다고하니

이점 꼭 참고해두도록 하자.

그리고 나 또한 아침에 독서하는 습관과

올바른 독서법으로 많은 것들을 알아가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은 우리엄마도 읽어 본 책인데,

정말 좋은 책이라고 추천하는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무언가 느끼고 깨닫기에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