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멘토 버트 도드슨의 드로잉 수업
버트 도드슨 지음, 안미정 옮김 / 미디어샘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 멘트 버트 도드슨의 드로잉 수업 - 버트 도드슨]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조각가이자 화가인 버트 도드슨!!

 

 

나는 화가의 그림들을 보는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그림그리기에는 정말 자신이 없다.

나의 그림 솜씨를 말하자면 초등학교 수준일 것이다.

그만큼 나는 그림에 대해서 소질도 없고, 그림에 대한 자신감 조차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이 무척이나 부러웠다.

그러던 중 요 몇일 몇 권의 드로잉 책을 접해보면서 그림그리기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조금씩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러던 중에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조각가이자 화가인 버트 도드슨' 의 드로잉 책을 만나게 되었고, 책을 읽기전에는 그림에 대한 또 어떠한 이야기들과 설명이 되어있을까? 설레였다.

이 책은 10여 개국 언어 번역 출간 되었고 ,

30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드로잉 책이라고 한다.

그리고 뉴욕타임스에서는 이 책을 "세상의 모든 드로잉 책은 이 책에서 시작됐다."라고 했다.

그리고 내가 언제 이렇게 세계적인 화가한테서 그림을 배울까 싶어서 기분이 매우 좋았다.

세계적인 화가를 직접 보고 배우지는 못해도 이렇게 그분이 쓰신 책을 보면서 배워나간다는 느낌에 뿌듯하기까지 했다.

이 책을 보다보면 내가 왜그렇게 그림에 소질이 없었는지 또 왜그렇게 못 그렸는지 알 것 같다.

나는 학창시절에도 그냥 보이는대로 따라 그리기에만 집중을 했지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이 책속에는 '드로잉의 과정'이 쭉 나열되어 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알았다. 그림에도 공부가 있구나! 그림도 공부를 하고 꾸준히 반복해야하구나.

그림에도 순서가 있고, 원칙이 있구나! 라고, 이 책을 접하지 못하였다면

난 아직도 그림을 '초등학생' 수준으로 그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설명들이 나오는데 형태로 구도 잡기라던가, 패턴 찾기, 범위 정하기 등등

많은 설명들이 들어있다. 그래서 이 책은 조금씩 그림을 그려보고 활용해보면서 실력을 쌓아가면

자기도 모르게 실력이 많이 향상 될 것만 같다.

이 책속에는 많은 그림과 설명들이 있고, 그림도 차근차근 천천히 따라할 수 있게끔

그림의 순서를 정확하게 나열하고 거기에 맞는 설명을 덧 붙여놓아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꾸준히 그리며 노력하면 나도 좋은 그림을 한편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아주 세세한 설명들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어 좋았다.

얼른 실천해보고 그려보고 싶다. 좋은 작품을 언제쯤 그려볼 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