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는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한페이 지음, 하진이 옮김 / 서래Books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자는 절망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 한페이]

 

 

당신의 마음속에는 어떤 꿈이 있습니까?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꿈 꾸는자는 절망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참 좋다.
단어 하나하나가 나의 꿈을 실현시켜 줄 것만 같은 좋은 말들에 힘이 난다.
이 책을 읽으면 '나는 꿈이 뭐였더라?' 가물가물하다.
나 또한 꿈이 있었는데, 어느세 나의 꿈을 완전히 잃어버린 것만 같다.
그래서 왠지 희망이 없다고나 할까? 절망적인 기분이 많이든다.
그러나 이 책속의 내용들은 나로 하여금 큰 위안이 되고 큰 힘을 준다.

헬렌 켈러는 이런 말을 하였다.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라고..
헬렌 켈러의 책을 읽었을때가 생각이 난다.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라
기억속에서 오래 남는다. 그리고 그 감동 또한 아주 오랫동안 간직되었다.
헬렌 켈러의 책들을 읽으면서 눈도 안보이고 귀로 들을수도 없고
그리고 말 할수도 없는 사람도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
나는 왜이러고 있는가?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나 자신이 많이 부끄러웠었다.
이 처럼 이 책은 나에게 나의 꿈을 다시 실현시키고
더욱 확고한 꿈을 갖게 하는 것만 같아서 설레인다.
다시한번 나의 꿈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나의 학창시절 꿈은 '운동선수' 였다.

그러나 나는 한순간 힘들다고 몇년동안 해왔던 운동을 그만두었다.

노력하고 힘든것을 참아왔던 시간들은 몇년인데, 그 꿈을 버리는데에는 단 몇분도 걸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 시간을 되돌아보면 나는 꿈꾸기보다는 어쩔 수 없이 지금까지 참겨 견디고 해왔으니까 해야 될 숙제로만 생각을 해왔던 것 같다.

그래서 꿈을 버릴때에 그렇게 미련이 없었는지도 모른다.

그리고 나는 되돌아보면 '절실함' 또한 부족했다.

 

그러나 지금 다시 되돌아보면 그 시절에 왜이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나?

왜 나는 그렇게 쉽게 포기를 했는지에 대한 후회가 남기도 한다.

 

이 책을 읽어보면 역시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그 꿈을 향해서 많은 것을 다듬으며 길을 닦아야 할 것 같다.
성공하는 자들은 그런 노력과 모든면에서 완벽하고
밑거름이 단단했기 때문에 이루어 낸 성공이 아닐까?

그리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선 나 자신을 믿어야 하지 않을까?

즉 내가 나에 대한 신념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 아닐까?

오랜만에 꿈에 대한 좋은 책을 만나서 많이 배운 것 같아 좋다.

그리고 나의 꿈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