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팔로우 - 당신을 행복으로 이끄는 인생의 원리
김효석.이인환 지음 / 미다스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팔로우 - 김효석>

 

 

<따르고, 경청하고, 함께하라! 그것이 팔로우다!>

 

이 책에서는 강요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는 마법같은 책이다.

이 책에서는 행복과 성공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아주 재미있게 풀어놓은 책인 것 같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고, 또 성공해서 자신의 이름 석자를 알리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성공은 누구에게나 오는 것이 아니다. 행복 또한 마찬가지가 아닐까?

타인에게 조금 더 양보를 하되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경청해주고, 자신이 조금은 손해를 본다고 하더라도,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또 다른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선 갑이 아닌 을로서 살아가면서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함께하며 긍정적인 마인드의 마음을 가지라는 좋은 의미가 담겨있어서 귀로 듣기보다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꼭 실천을 해봐야 좋을 것 같은 책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의외의 반가운 인물들을 만날 수가 있다.

그분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분들이고, 또 다른사람들의 우상인 인물들이다.

그분들은 바로 우리가 잘 알고있는 강호동, 안철수, 정주영 등등 그런분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나는 특히 강호동의 이야기들이 흥미로운데 그의 이야기를 조금 설명해보자면

강호동 또한 갑이 아닌 을로써 사는 사람이다.

그러나 그도 처음부터 갑으로 살아온 인물은 아니다.

그러나 강호동은 갑으로 살다가 을으로 변신한 아주 모범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강호동의 이야기를 보다보면 첫 페이지에 이런 말이 있다.

 

"항상 자신 앞에 1인자를 놓고 2인자의 역할을 자처하는 것이 팔로우입니다. 진정성이 있는 팔로우는 상대의 신뢰와 자신성이 있는 팔로우는 상대의 신뢰와 자신의 발전을 동시에 이룰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책을 읽으면서 기억에 남는 대목은 바로!

한때 MBC의 인기 아나운서였다가 프리랜서로 철 발을 내딛은 김성주씨가 <무릎팍도사>에 출연해서 했던 말들이 떠오른다.

그는 "앞으로 강호동처럼 최고의 MC가 되고 싶다" 라고 한다.

그러나 강호동은 얼른 정색을 하며 이렇게 말한적이 있다.

 

"저는 아직 멀었어요. 배우려면 유재석한테 배워야 해요. 유재석이야말로 대한민국 최고의 MC예요.그는 게스트에 대한 배려가 뛰어나고, 나보다 표준어를 완벽하게 구사해요.
또한 타고난 천재성을 가진 사람은 노력이 부족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천재성이 부족하기 마련인데, 양쪽을 잘하는 MC가 바로 유재석이에요"

 

이렇듯 이 책에서 나오는 인물들은 팔로우의 선구자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이 책 '팔로우'라는 책은 진정한 팔로우를 실천하기 위해서 필요한 실천 비법 역시 공감대를 자극할 수 있는 사례들과 실천 가능한 지침들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팔로우의 행복법칙을 현실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나 자신도 남을 위해서 조금만 배려하고, 남의 말을 잘 경청하고

남들을 대할때 긍정적인 마인드로 사람을 대하면 나의 인생 또한 조금은 바뀌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딱 한마디로 말해서 책과 내용이 아주 잘 맞는 책이다.

한마디로 책과 내용의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좋은 책이다.

눈으로 또는 귀로만이 아닌 실천만이 살 길이다. 실천해서 나 또한 좋은 팔로우의 선구자가 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