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등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공부법 니케북스 인물 이야기 책 시리즈 3
박은교 글, 이수영 그림 / 니케주니어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1등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공부법 - 박은교>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하는 아이가 있는 반면,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운동에만 관심이 있는 부류들도 많다. 그러나 공부를 한다고해도 안되는 아이들도 의외로 많다. 그래서 좌절하는 아이들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일까? 이 책이 굉장히 눈에 들어왔기 때문에 읽어보고 싶었다. 세계1등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공부법이 들어있어서 이 것만 읽으면 나도 좀 더 공부에 관심을 가지고 좀 더 맡은일에 열심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때는 아이들이 읽기에 좋은 책이 아닐까 하였는데 읽어보니 약간 자극도 되고 좀 더 열심히 하면 나도 이분들처럼 잘 할 수 있겠구나!라는 좋은 느낌이 오더라. 이 책을 읽어보면 사실 특별한 공부법은 나와있지 않다. 그러나 우리들에게 많은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 같다. 일단 열심히 해보라! 열심히 하면 그만큼 보상을 받는다. 라고 알려주며 노력만이 살길이라는 것이 역시 정답이다. 사실 생각해보면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것은 정말 맞는말이다. 이분들도 각자의 피나는 노력끝에 성공을 할 수 있었고,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다. 우리는 흔히 연필을 잡고 공부하는 것만이 공부라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것만이 아닌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하는 일의 모든것을 공부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이 책을 읽다보면 나도 지금 당장 공부를 열심히 하고 다시한번 공부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이 책에서는 10명의 위인들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눈에 띈것은 반기문 유엔총장과, 세종대왕 그리고 안철수 이야기가 제일 감동적이였다. 특히 세종대왕 이야기는 많은 감동을 주었다. 나는 특히 책을 한번 읽고 마는데 세종대왕은 책을 이해될때까지 책이 너덜해질때까지 그 의미를 알때까지 쉴세없이 읽고 또 읽고 한다고한다. 그래서 이 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오늘까지도 사랑받는구나 느낀다. 사실 여기 나오는 모든 10명의 위인들이 하나하나 각자의 꿈을 위헤서 열심히 달리고 꿈을 향해서 전진하는 그런 열정들을 우리는 배워야 하지 않을까 싶다. 정말 멋지다. 그리고 너무 좋은책! 우리 사촌동생들에게 선물해주고 싶다. 동생들이 이 책을 보고 여기 나오는 위대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읽고서 자신도 명확한 꿈과 그리고 무엇보다도 지혜로운 사람으로 잘 커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