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고혈압 식사 가이드 - 약이 되는 고혈압 밥상
정남식 외 지음 / 비타북스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최고의 고혈압 식사 가이드 - 정남식>

 

 

내가 이 책을 읽고자 한 이유는 바로 '우리아버지' 때문이였다. 우리아버지는 혈압이 높으신편인데, 혈압이 높으시다보니 당뇨도 걸렸었다. 지금은 콩밥이랑 이것저것 식단을 잘 짜니 혈압도 내려가고 그로인해서 당뇨도 피할수가 있었다. 하지만 안심하기는 아직 이르다. 그래서 걱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맞는 식단을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고혈압에 좋은 재료들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쉽게 초보라도 누구든지 만들 수 있을 것만 같다. 이 책에는 고혈압에 대한 정보들을 쉽게쉽게 찾을 수도있고 맛있는 한끼를 먹으면서도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기까지 아주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서 아주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1일차 아침, 점심, 저녁 이라든가 이런 식단을 꾸려주어서 더욱 더 간편하게 따라하면서 할 수 있다. 평소에 아빠는 책을 잘 보시지는 않는다. 일이 바쁘고, 집에오면 쉬기 바빠서 책 같은것을 잘 보지 않는편인데 내가 고혈압 식사가이드를 아빠한테 내미니까. 급 관심을 보이던게 생각이 난다. 그러면서 하나하나 보더니 만족해하시는 표정을 보니 기뻤다. 무엇보다도 우리집에는 식빵으로 샌드위치를 자주 해서 먹는데 여기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당연 호밀빵 샌드위치인 것 같다. 아빠한테 한번 꼭 해드려야겠다. 이 책 단 한권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아빠도 점점 당뇨에서 벗어나고, 고혈압에서 벗어 날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무엇보다도 생각만 하지 말고 실천으로 옴겨서 아버지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그리고 나 또한 건강에 한번 더 생각해보고 한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건강을 잘 유지해야 겠다는 생각 또한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