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단고기를 찾아서 1 : 고조선과 대마도의 진실 환단고기를 찾아서 1
신용우 지음 / 작가와비평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조선과 대마도의 진실>

 

 

역사는 알면 알수록 신기하고 또 재미있기까지 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역사 또한 많이 왜곡 되었다는 것 쯤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실로 대단한 비밀을 알게 된 것 같다. 저번에 내 동생이 했던말들이 기억이 난다. 역사는 알면 알수록 무섭다고 하더니 그 말이 맞다. 내 동생은 나에게 그랬었다. '누나 원래 우리 조선땅이 얼마나 큰 줄 아느냐고' 나는 그때 동생의 말을 그냥 너무 쉽게 받아넘겨 버린 것 같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사람이 해서는 안 될 짓을 너무나 많이 저질렀고, 역사왜곡이라는 짓까지 하여서 일본이 자기 이익을 추구하려 들다니..정말 너무 화나는 내용들이 많이 기록되어있는 책이였다. 또한 지금의 '대마도' 또한 우리의 땅이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의 땅을 뺏고도 뻔뻔스럽게 '독도'까지 뺏으려고 든다는 것이다. 정말 뻔뻔하지 않은가? 그것도 그것이지만 우리는 우리의 것들을 뺏기고도 지금 달라고 소리조차 못하고 있다. 우리 것임에도 틀림없는 것들인데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우리것이다. 라고 하지를 못한다. 이거 정말 답답한 노릇 아닌가? 그리고 일본이 우리의 역사가 일본보다 훨씬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길기 때문에 그들은 역사를 왜곡하기 위해서 우리의 소중한 역사서들을 무려 51종 20여만권을 수탈해갔다. 이 역사서들은 말 그대로 우리의 민족들의 혼이 담긴 '조대기' '밀기' '진역유기' 등등의 수많은 역사서들을 뺏기고 말았다. 정말 분통이 터지고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을 느끼며 어서 우리의 것들을 되 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든다. 우리의 조상들은 일본에게 너무나 많은 것을 뺏기고 살았다는 것들을 보니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생각이 든다. 비록 소설로 표현을 해 놓았지만, 작가가 무엇을 우리에게 알리고자 하는 것인지 분명히 적혀있다. 그리는 역사를 알 권리가 있다. 역사를 알아야만 우리는 우리것들을 되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 상황은 우리는 대마도가 우리땅인줄도 모르지 않은가? 무엇보다도 잘못된 역사를 다시 쓰고, 올바른 역사를 우리 후손에게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역사의 왜곡은 절대 일어나서도 안되는 일인 것 같다. 내가 평소에 학교에서 배운 그런 내용이 아닌, 역사의 또 다른 비밀을 본 것 같아서 아주 좋은 기계가 되었지만은 한편으로는 정말 분통터지는 일이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땅이 그렇게 컸다니 실로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