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 내가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그만둔 진짜 이유
리처드 브로디 지음, 노지양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 리처드 브로디>

 

 

이번에 내가 만나게 된 책은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라는 책으로서 자기계발 서적이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원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설립 초기 맴버로써, 전 세계적으로 널리 팔린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자 였다고 한다. 저자는 돈도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도 받았으나 항상 기분이 다운되고 가라앉았다고 한다. 남들이 보기에는 아주 좋은 삶을 살고있고, 안정된 삶을 살고 누구에게나 부러운 존재인 것 같은데 저자는 그렇지 않았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사표를 쓰고서 3년동안 쭈욱 하고싶은 것들을 하면서 살았다고 한다. 그러나 이내 저자는 실증을 느끼고 말았다. 그런 뒤 저자는 '안정적 인 삶' 보다는 조금 도전적인 삶을 살고자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는 우리에게 좀 더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재주가 있다. 동물들에게 없는 '선택'의 자유'는 우리 인간 밖에 할 수 없다는 자체가 행복이 아닐까라는 감사의 마음을 만들게 하는 재주가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공을 한 사람들에게는 크게 성공하지 못한 사람과 비교했을때, 성공한 사람들은 머릿속에서 생각하던 것들을 실행에 옴겼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항상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옴기지 못하는 그런 차이가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의 책들을 보면서 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고, 실패를 무기삼아 좀 더 큰 도전을 하는 목표로 삼고 더욱 열심히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용기있는 사람이라고 느꼈다. 그러니 성공 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까지 든다. 누구나 인생을 살다보면 자기의 미래가 불안하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나은 미래와 안정적인 미래를 꿈꾼다. 그러나 저자는 그렇지 않았다. 도전적인 정신으로 우리의 '진짜 인생'을 맛보게 하는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그럭저럭' 살고 싶지 않고, 조금은 도전적으로 또는 용기있게 내가 하고싶은 일에 조금씩 다가가고 싶다. 무엇보다도 저자의 해야 하는 일 말고 '하고 싶은'일을 하기로 했다. 라는 문구가 가장 눈에 띈다. 정말 용감한 사람이구나. 나도 저자처럼 용기있는 사람. 그리고 실행에 옴길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