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이기주 지음 / 청조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이 책의 저자는 원래 대통령의 스피치 라이터(연설문 작성자)로 일했었다고한다. 그래서 그런지 말을 참 재밌게 즐겁게 잘 써놓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도 너무 아담하고 예쁘다. 이 책의 저자는 독자들에게 일상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감동의 순간들을 우리에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이기주씨는 일상적인 삶을 살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소한 것 까지 하나하나 신경을 쓰며, 많은 생각을 하는 사람같더라.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나오는데, 이야기를 다 읽고나면 내가 너무나 부끄러워 지는 것 같더라. 하루를 너무나 즐겁고 감사하게 보내는 사람들을 보고 참 배울점이 많고, 나에게 희망을 주는 것 같아 좋았다. 한동안 소설만 보다가 이렇게 꿈과, 용기를 주는 책을 읽으니 아주 좋다. 이기주씨는 우리 모두는 원래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너무 바쁜 일상에 잠시 잊은 것이 아니냐..라는 말을 했다. 그 말을 듣고서 나 또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나 또한 어릴적에는 꿈이 있었는데, 살면서 점점 꿈이 없는 그냥 폄범한 사람으로 살고있었다. 그러면서 항상 고뇌하고, 괴롭고,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지금 내가 하는일에 만족도 못하고, 항상 투정부리고, 원망하고, 그러나 이 책에서 소개되는 사람들은 그 짧은 하루도 너무나 감사하게 여기고,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또 다른 꿈을 펼쳐나가는 것을 보고 너무나 네 자신이 부끄럽게만 느껴졌다. 그래 직업이 뭐가 중요하겠느냐!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고, 또 다른 진짜 내 꿈을 꾸면 될 것을! 이번에 이기주 작가의 책은 처음 읽었는데, 너무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도 이기주씨가 약간 독특하고, 엉뚱한 면이 있는 것 같아 책을 읽으면서 참 많이 웃기도 했던 것 같다. 아 이렇게 매일 웃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나도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로 만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