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극본 바보엄마 1 TV극본 바보엄마 1
박계옥 지음 / 다차원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보엄마 TV극복>

 

 

바보엄마는 최문정 작가의 책으로 먼저 만나보았다. 내가 읽을 쯤에 TV에서 바보엄마를 방영하고 있었는데, 드라마와 소설의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어서 그냥 따로따로 보기로 하고 소설만 읽은 상태였다, 드라마도 언젠가는 꼭 첫화부터 보자고 다짐했건만, 시간의 여유가 없는지라 아직 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TV극본으로 나와서 읽어보았는데, 예상 외로 참 재미있다. 사실 TV극본으로 책을 읽어본적이 한번도 없어서, 처음 책을 받았을때는 총 10부작으로 되어있었고 책의 두께를 보고 흠칫 놀랐는데, 읽어보니 점점 빠져들고, 읽으면서 상상도 할 수 있고 너무나 재미있게 술술 읽혀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대사와 대사를 아주 잘 구분해 있어서 그런지, 정말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고, 자꾸 다음회차가 궁금해지기 까지 하였다. 그리고 이해가 가끔 안되는 장면들이나, 실제로 내가 상상하던 장면들과, 드라마 다시보기로 해서 보니 이 또한 하나의 재미로 다가왔다. 그리고 첫화를 켜놓고 같이 읽어가며 읽는데, 참 신기하기도하고, 책이랑 비교해서 보는것이 참 재미있었다. 생각보다 집중도 무척 잘 되는 편이였고, 소설에서는 그저 불쌍하고, 슬프게만 느껴졌었던 이야기들인데, TV극본으로 보니 또 다른 이야기들이 펼쳐져서 아주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소설로 보았을때는 그저 눈물만 뚝뚝 흘리면 보았었는데, TV극본의 책은 재미와, 감동도 있고, 아주 통쾌한 것도 있고, 분하고 슬픈 장면 또한 있어서, 그것이 이 책을 보는 독자들을 더욱 재미를 주는 것 같다. 소설로만 보았던 분들도 TV극본을 읽어보면 아주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으니 많이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