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이 집나갔다 1
홍승표 지음 / 영컴(YOUNG COM)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고삼이 집 나갔다.>

 

 

나는 어릴적에 만화를 굉장히 좋아했고, 만화방을 자주 들락날락 했었다. 학교를 마치면 항상 언니와 함께 만화를 하루에 10권을 빌려와 읽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다 읽지는 못하고 반납한 적도 많다. 나는 다 못 읽었지만 우리언니가 특히 만화를 좋아해 빌려오는 즉시 다 읽곤 했었다. 그래서 만화를 빌리는데에 많은 돈을 쓴곤 했었다. 그러다 만화방이 없어지고나서부터 조금씩 만화와 멀어지게 되었고, 고등학교를 올라와서는 만화를 아예 다 끊고 살았다. 그러던 중 정말 오랜만에 접한 네이버 웹툰 '고삼이 집 나갔다' 라는 책을 읽어보니 재밌기도하고 슬프기도하고 안쓰럽기도 하더라. 누구나 학창시절에 겪었을만한 스트레스와 생각들. 그리고 누구나 한번쯤은 꿈 꿔봤을 일탈..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을 벗어나고싶어 가출하고 싶은 생각까지..무엇보다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 더욱 더 눈길을 끄는 것 같다. 그래서 더 현실적으로 와 닿는 것도 같고, 무엇보다도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생각난 사람이 있다면 바로 동생이더라. 한달 후면 내 동생은 군인이 되지만 2년전에는 고삼이와 똑같은 고3이였다. 이 책에서 나오는 고삼이의 엄마를 보니 우리엄마를 보는 것도 같고 그랬다. 우리엄마도 아들 하나이 하나이기 때문에 아들에 대한 기대가 아주 상당하다. 그렇기 때문에 아들을 아주 애지중지 키웠고, 동생이 먹고싶다하는 것은 다 사주고, 동생이 필요한 것 또한 다 해주려고 하는 엄마를 보면서 우리엄마가 생각나기도 하였고, 내 동생도 이런 감정을 느꼈겠구나 싶어서 마음이 많이 아팠다. 그리고 오랜만에 학창시절에 관한 만화를 읽으니 나의 고등학교 시절도 떠오르고 아주 좋았다. 무엇보다도 대한민국의 고3들이 얼마나 힘든지 이 책에서나마 다시 느끼게 된다. 이 책을 모든 학부모들이 한번씩은 꼭 읽어봤으면 한다. 참 웃기기도 웃기고 슬프기도 슬픈 아주 재밌고 가슴아픈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