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마법을 부리다 - 일 잘하는 사람의 몰입 기술
샘 혼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집중력 마법을 부리다>

 

 

나는 사실대로 말하면 집중력이 아주 부족한 편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도 딴 생각들을 많이하는 편이고, 잠을 자려고 누어도 끊임없는 '잡 생각'들로 인해서 잠이 잘 오지도 않는 편이다. 잠을 자려고 집중을 해도 집중이 잘 안되는 하루들이 너무나 많았다. 일도 마찬가지로. 일을 아무리 열심히 하려고 노력을해도 집중력이 흐트려지니 일에 대한 의욕과 몰입이 잘 안되어서 결과가 아주 안 좋았다. 나는 왜이렇게 산만할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하였고, 집중력이 나에게 좀 더 있었더라면 나는 조금 더 변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하였다. 그러던중 이렇게 나에게 쏙 맞는 '집중력 마법을 부리다' 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사실 생각해보면 '집중력'이라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집중력에 따라서 시험 점수가 달라질 수가 있고, 직장이 달라질수도 있고,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집중이 무엇인가? 집중이라는 것은 온 마음을 하나로 합치는 것이다. 그러나 나와 같이 집중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아주 많을 것이라 본다.

 

우리는 왜 집중력이 떨어지는 지에 대한 답을 생각 해보았는가? 아니 노력은 해보았는가? 간절히 원했는가? 생각해보자. 곰곰히 생각해보면 집중력을 크게 신경을 안 쓴 것 같다. 사실 이 책을 읽기전에는 집중력이 그렇게 대단하고 중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책에서 말하는 집중력이라는 것은 실로 어머어마 하더라. 나의 인생이 좀 더 바뀔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는 너무나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집중력 마법을 부리다> 에서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들이 많이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천천히 알아가고, 노력하면 될 것 같다.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훈련도 아주 열심히해야한다고 본다. 하루 아침에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열심히 해보면 우리도 언젠가는 집중력에 마법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뭐든지 한번에 쉽게 얻으려고 하면 욕심이고 과욕이다. 뭐든 천천히 차근차근 배워 나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나에게도 집중력의 마법이 차근차근 쌓이기를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