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카페
카시와기 타마키 지음, 김성미 옮김 / 북스토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그녀들이 카페>

 

 

커피를 너무 사랑하고 카페를 너무 좋아하는 나로써는 이 책이 너무너무 사랑스럽더라. 여자이고,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자기만의 카페를 갖고싶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친구와 만나면 항상 밥을 먹은 뒤에 카페로 가서 수다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즐거움을 찾곤 한다. 나에게 카페는 정말 소중한 공간이다. 친구와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고 너무나 편안한 안식처이다. 그래서 나는 카페가 너무 좋더라.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도 사진 한장한장에 빠져들어 허우적 대기 일쑤였다. 너무 맛있는 커피와 인테리어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카페 경영법이라든지 커피 운영을 한번쯤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면 이 책이 정말 필요할 것이다. 내 동생 또한 돈을 벌어서 꼭 카페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우리 이모도 지금은 바리스타 시험을 준비중이다. 아쉽게도 한번 떨어지고 또 도전하는 것이다. 그러나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도전정신이 너무 투철해서 놀랍기 그지없다. 이 책을 이모에게 선물해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이 책에는 우리만의 카페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도와주는 것이라 꼭 이루고 싶은 생각들이 간절하다.

 

 

 

 

<카페의 모든 것>

 

 

이 책에서 가장 좋은 점이 바로 이 사진들이다.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정마 무지 기분이 좋다. 나는 항상 카페에 들어가서 느끼는 것은 카페는 '따뜻함'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 것은 조명 덕분이기도 하고, 인테리어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말이다. 책 속의 색감들이 너무 이쁘다. 이 것 또한 장점이지만 무엇보다도 구입비용이라던가 인테리어 비용이든가 하는 모든 정보들이 이 책 속안에 다 들어 있어서 너무 좋다.

 

 

 

<그녀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소개된다. 모두 다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진실하고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선사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나의 눈을 바로 잡기 바쁘다. 자매끼리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도 있고, 300년의 역사를 지닌 카페인데 일주일에 한번만 여는 카페도 있고, 성공을 위해서 커피에만 매진해 온 아주 착실한 사람들도 많았다. 무엇보다도 요즘은 아이디어 세상이라서 그런가? 정말 가지각색의 카페들이 많아서 나의 눈을 아주 즐겁게 해준다. 나만이 카페를 한번 만들어 보고싶다. 지금당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