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읽고 그림으로 기억하다 - 일러스트레이터 김지혁이 그림으로 그려낸 30권의 책
김지혁 글.그림 / 인디고(글담)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마음으로 읽고 그림으로 기억하다>

 

 

이 책은 정말 너무너무 이쁜 책이다. 처음 이 책을 펼쳤을 때는 정말 감탄의 감탄을 했었다. 너무나 이쁜 그림들이 글과 함께 어우려져서 나의 눈길의 확 사로잡았다. 이 책은 정말 제목의 '마음으로 읽고 그림으로 기억하다' 라는 말이 와 닿을정도로 너무나 정교하고 이쁜 그림들이 많아서 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다. 이 책은 일러스트 김지혁 씨의 작품인데.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너무 이쁜 책을 만난 것에 대해서 기분이 좋았다. 이 책안에는 내가 알고 있는 책들도 있었고, 내가 모르는 책들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아주 재미있었다. 내가 알고 있는 책을 이런식으로 표현을 할 수 있구나! 싶었고, 모르고 있던 책과, 알고 있으면서도 못 읽었던 책들을 보면서 아~ 이런 내용이구나! 하면서 작품 하나하나에 빠져들었다. 나는 어릴때부터 그림에는 정말 소질이 없었다. 그림을 잘 그리고 싶었는데 왠지 모르게 붓과 연필을 들면 나는 무슨 초등학생마냥 그리기 일쑤였고, 그림을 잘 그리는 애들은 보면 항상 부러운 마음뿐이였다. 초등학교때 엄마께서는 나는 피아노를 배우게 하였고, 언니에게는 미술학원을 보내주었다. 그레사 그런지 우리언니는 나보다 훨씬 그림을 잘 그렸다. 요즘은 책을 좋아하고부터 그림에도 많은 관심이 생겼다. 예술작품 같은 것을 볼때 옛날같으면 에이~ 이런게 이렇게 비싸? 라고만 생각했었고, 이런 걸 이런 큰돈을 주고 사나? 이런 의문도 품었었다. 그러나 그림을 사랑하게 되고 난 뒤로는 예술작품은 정말 가치가 있고, 아름답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나에게 이 책을 만난 것은 정말 좋은 인연이고, 가장 소중한 보물이 되었다.

 

 

<한권의 책에서 만난 30권의 책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한권의 책에서 만나 볼 수 있는 30권들의 책들이 아닐까 싶다. 내가 모르고 지나쳤던 책들을 김지혁씨는 그림과 함께 아주 잘 표현을 해두었다. 그래서일까? 여기 나오는 30권의 책들을 얼린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뿐!! 물론 읽은 책도 있고, 안 읽은 책들도 있지만. 어릴때 읽었던 책들을 다시 한번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김지혁씨가 어릴때 읽은 책과 어른이 되어 있을 책의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보고 나도 어릴때 읽었던 책들을 다시 한번 읽어보면 좋겠구나 싶더라. 무엇보다도 나도 김지혁씨처럼 예쁜 예술작품을 언젠가는 하나 완성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한권의 책이 이런식으로 표현되는구나 싶기도하고, 아주 좋은 시간을 가진 것 같아서 기쁘다. 우울하거나 기분이 안 좋을때에 이 책을 펼쳐놓고 다시 한번 읽어보면 참 기분이 좋아 질 것만 같다. 그림이 마음을 치료해주는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한 것 같다. 시간 날때마다 한번씩 보면서 나도 언젠가는 이쁜 그림을 그릴 것이다. 정말 보면 볼수록 그림이 하나하나가 너무 이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