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왕 미스터리 소년추격전 1
한상운 지음 / 톨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상운 작가의 장편소설 게임의 왕의 간략한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이 책은 제목 그대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개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만들어 가고있다.

이 책의 주인공은 김태식이라고 한다. 이는 고등학생이며, 김태식은 어느날 자기가 짝사랑하는 지은이가 게임 광고를

하는 것을 보고서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지은이로 말할 것 같으면, 지은이는 태식과 같은 학교에 다니며.

한 걸그룹의 맴버이다. 지은이가 온라인 게임 광고 모델을 할 당시엔, 그리 유명하지 않는 걸그룹의 한 맴버일뿐.

그러나 차츰 지은이는 드라마 때문에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다. 한편 태식은 지은이 때문에 시작한 게임인데.

지은이가 실제로 게임을 안한다는 사실에 급격히 실망을 한다. 태식이는 지은이가 인터뷰에서 말했던 말들을

모두 믿었기에, 시작한 게임인데. 지은이가 게임을 안한다니. 그게 다 홍보용 인터뷰였던 것에 크게 실망을 한다.

그래서 태식은 다시 게임을 접어버린다. 그러나 학교에 다니면 소위 일찐이라고 불리는 아이들에게 빵셔틀을 하며

사는 자신이 아주 초라해보인다. 그래서 태식은 게임에서나마 자기는 최고가 되고싶어. 친구들을 꼬셔서.

게임내의 "세상의 끝"에 있는 보스몬스터를 죽이기로 마음을 먹는다. 그러나 세상의 끝에 있는 보스몬스터는 지금까지

아무도 죽인적이 없는 위대한 존재다. 그러나 태식은 그 용을 꼭 죽이리라 마음을 먹고. 그 용을 해치우기 위한

아이템들을 알바를 하면서 벌기로 한다. 그러나 알바중에서도 제일 간단하며 쉽다는 PC방 알바조차도 태식에게는

너무나 힘들다. 그리하여 태식은 몇일 일해보지도 못하고, 짤리다싶이 나와, 친구들에게 사정을 한다.

"니들도 돈 좀 보태라" 그리하여 친구들에게 받은돈과 자기돈을 계산하니 50만원이 조금 넘었다. 아이템을 사기 위해

계산 해둔 돈은 60만원 정도! 거의 다 맞췄다. 그리하여 태식은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서 방어구들을 구입하고,

용들에 맞서싸울 물약 아이템이며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하여 결국은 용을 해치우고 만다. 그들은 그리하여

게임에서의 영웅이 되었다. 그러나 이 들에게 어떤일이 벌어질지는 아직까지 상상조차 못하는 세명의 고등학생들..

이 계기로 인해서 이들의 인생은 조금씩 달라진다. 아무도 못 잡은 용을 잡았다는 자신감. 이들은 영웅이 되어있었다.

그러나 세상은 냉혹했다. 한편 게임회사에서는 난리가 났다. 용을 죽일 수 있는 사람은 결코 없다는 것이다.

정말로 용을 죽일 수 있는 건! 대표이사인 자기 뿐인데. 어찌..도대체 누가? 나말고 용을 잡을 수 있단 말인가?

한참의 추적끝에 온라인 게임 대표인 최중경은 세명의 고등학생이 벌인 짓인 것을 알고, 이들에게 수소문 끝에

그들을 찾아가 설득을 한다. 그러나 그들 말고도 게임에서의 최고 고수들이 모든 "훈남길드"에도 자신들을 괴롭힌다.

친구를 납치하여. 아이템을 뺏으려는 자. 어떻게든. 서버를 독점하려는 자들로 득설거린다. 태식은 그런 그들이 너무나

치욕스럽고, 끔찍해서 결국은 그 계정을 삭제해버린다.

"한상운 작가의 장편소설 게임의 왕을 읽고서.."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은 현실성 있으면서도 예측하기 어려운 스토리에 감탄하고 또 감탄했다. 그리고 뒷내용이

너무나 궁금해서 새벽까지 읽었다. 책을 한시도 놓을 수 없을만큼 재미가 있었다. 한번쯤 학창시절에 누구나 게임에

미쳐보았을 것이다. "게임을 해본 사람은 있을지라도 한번 해본사람은 없을 것이다."이 말이 얼마나 공감하던지

게임의 유혹에서 벗어나기란 어렵다. 그것도 학교생활에 찌들린 학생들이라면 더더욱. 어릴때 내가 해본 게임들이

나올때마다 얼마나 웃기던지. 한참을 웃었다. 그러나 예상 못했던 스토리에 참 많이 당황 스럽기도 하였다.

이렇게나 게임에 미친 사람들이 많구나 .. 싶었다. 어떻게 게임 때문에, 저런 짓을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그것도 그렇지만 요즘은 게임내에서 버그는 정말 찾기 쉽다. 그런데 그런 버그 하나 때문에. 직원들이 몇일 잠을 세며

이렇게 노력을 하고 있다니. 실로 상상도 못했다. 내가 모로는 이야기들이 너무나 많이 담겨져 있어서 아주 흥미로웠다.

게임이 적당히 해야겠다는 것을 느꼈다. 나중에 내 아이가 게임에 흠뻑 빠져있다면 나는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유 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다. 차라리 게임 할꺼면 책이나 읽어라!!하고 아주 혼쭐을 내 줄 것이다. 참 재밌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