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내지 않고 그림 그리는 법
이연 지음 / 미술문화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고두고 읽을 책을 또하나 발견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마음에 들어서, 따로 발췌해낼 문장이 없을 정도다. 그림그리는 것이 겁날 때마다, 애정이 조금 식어가는 것을 느낄 때마다 다시 꺼내볼 책이다.
'겁내지 않고 그림그리는 법'. 서점에서 우연히 이 책을 발견했을 때에도 제목부터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그 안의 내용은 더욱 마음을 사로잡았다. 저자가 하고 싶은 말, 들려주고 싶은 말들로 채워졌을 그 책이, 내 맞춤형 카운슬링처럼 나의 고민과 불안을 어루만져주고 있었다.
백지에 첫 펜을 내딛을 때의 두려움, 선을 긋는 떨림, 그리고 싶은 것이 없어 좌절하는 마음, 어설픈 나를 보기 싫어 시작조차 하지 않는 비겁함까지. 모두 내가 느끼고, 작가가 느끼고, 또 그림을 그리는 모두가 느끼는 마음이었다. 그리고 그 마음의 기저에는 모두, 그림에 대한 애정이 깔려있다. 좋아하기 때문에 잘하고 싶고, 잘하고 싶기 때문에 무서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