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중1 신입생 (8절) - 2022년 3월 시행 예정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 시작과 함께 3월에는

아이들의 기초학력을 평가하는

진단평가를 실시하게 되는데요.

 

기초학력 진단평가는

지난 학년에 배운 내용을 아이들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주요 교과목의 부분별 학업 성취도를

보다 자세히 측정하기 위한 시험이랍니다.

 

 

 

이제 중학생이 되는 아이에게는

초등과정을 정리해볼 수 있는 평가가 되기에

좀 더 의미있게 준비해보고자

2022년 3월 시행 예정인 진단평가에 대비하여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중1신입생편을 풀어보았어요~^^


 

 

2022년 3월 시행 예정인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대비하는 문제집으로

22학년 기준 중학교 1학년이 되는 친구들이

(초등6학년 교과 내용에 대한 부분이기에)

선택해서 풀어볼 수 있어요.

 

8절지 형식으로 되어 있는 문제집과

자세한 풀이 설명이 나와있는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는데,

반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옆부분에도 예쁘게 표지가 나와 있네요^^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은

국어/사회/수학/과학/영어의 5과목의

6학년 교과내용 핵심 정리와

총 3회의 연습 모의평가와

1회 실전 모의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6학년 1학기, 2학기 교과 내용에서

핵심이 되는 부분을 정리하여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표시되어

읽어보면서 한번 더 기억할 수 있어 좋아요.

 

 

사실, 코로나로 인해 6학년 학교생활이

온라인 수업과 병행되다보니

학습적인 부분에서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예요.

학습격차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데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공부하면서

6학년 과정에서 어려움 없이 잘 마무했지만

한번 평가를 해본다고 하니 아이도 긴장하더라구요.

 

 

그래서, 핵심 정리를 먼저 살펴보면서

공부했던 기억을 되살려보고,




 

 

 

 

수학같은 경우에는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는것이 중요한데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에서는

핵심 정리에 대한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되어

아이가 헷갈리는 부분은 영상강의와 함께 보면서

개념을 확인하고 정리해볼 수 있어 좋아요!

 






 

 

 

 

이제 연습 모의 평가를 풀어보면서

아이의 학습실력을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이나 헷갈려하는 부분들도

확인해봤어요.

 

 

6학년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기초학력을

평가하는 부분이기에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았어요.

과목별로 3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5점짜리 문제가 2문제 있네요.

 

1교시부터 5교시까지

과목별로 연습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쉽게 잘 풀었는데

쉽다고 성급하게 풀어서 그런건지

실수한 부분들이 있어 아쉬웠네요.

아는문제도 다시보며 차근차근 풀어가는 연습이

저희 아이에겐 제일 필요한 것 같네요.ㅎㅎ

 




 

 

 

과학은 1학기에 배운 부분들이 헷갈렸나봐요.

문제를 풀어보니 아이가 어느부분에서

부족한지를 바로 알게되네요.

 

정답과 풀이에

문항별로 단원과 내용 영역이 함께

정답에 대한 풀이 설명까지 잘 나와있어

평가하며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영어의 경우 17번까지 듣기평가와 함께 진행이 되는데

천제교육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을 통해

mp3음원을 다운받아 편하게 평가볼 수 있어요.

영어는 생각보다 쉬웠다며 기분좋게 1회 모의고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네요.

 





 

 

 

실전 문제를 풀어보며

기초학력 진단평가에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모의 평가는 답안지에 작성해보면서 풀어볼 수 있는데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에서는

스마트 학습으로 온라인 성적 피드백이 제공되어

QR코드를 통해 답을 입력하여 제출하면

점수 확인과 함께 틀린 문제에 대해

피드백과 동영상 강의를 보며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어요.

 


 

 

 

 

 

주마다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연습하고,

마지막엔 실전 모의평가를 풀어보며

최종 마무리하려고 남겨두었는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

 

 

해법 진단평가 문제집은

중1 신입생 뿐만 아니라

학년별로 문제집이 다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지난 학년에 대한 학습이해가 잘 되었는지

또, 아이의 기초실력을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들은 어떤것인지 알아볼 수 있어

새학기 시작전 부담없이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풀어보며

학습해보시길 바래요!!

 

 

 

 

 

 

#기초학력진단평가문제집

#기초학력평가

#연습모의평가

#실전모의평가

#해법

#천재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