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5-2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아출판 초능력 시리즈 중 연산 part 초능력 수학 연산을 만나봤어요.

초능력 수학 연산은 바른 계산, 빠른 연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등연산문제집이예요.

학습 플래너를 통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공부한 날을 작성하고 확인하면서 꾸준한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어요.


그냥 학습 하다보면 하는날도 있고, 못하는 날도 있을텐데...학습 플래너를 통해 매일 매일 학습한 날을 기록하고 체크하면서 학습하는게 아이 스스로도 학습하면서 뿌듯해하고,
하루 1장 학습량으로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어 아이가 더 좋아하네요. ㅎㅎ


또한, 단순 반복 연산 학습이 아닌 칸 노트를 활용하여 실수 하지 않도록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연산에서 실수하는 부분 중 하나가 자리값을 잘못 적어 열심히 계산하고서도 오답인 경우가 있어요.

그만큼 바르고 정확하게 계산하는게 중요한데, 칸 노트를 활용하여 자리값을 맞추어 문제를 쓰고 계산을 하면 정확성을 높일 수 있으니 정말 좋은것 같아요.


또한, 교과서에서 영역별 계산 문제를 단원별로 묶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연산 실력을 높일 수 있어요.

5학년 2학기에는
수 어림하기/ 분수의 곱셈/소수의 곱셈/평균에 대한 연산 학습을 하게되네요.

초능력 수학 연산은 원리-연습-적용-평가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습 내용별로 연산 원리를 예시 문제를 통해 알아보고, 계산 원리를 익힉다음 문제를 해결하면서 연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정확한 계산과 더불어 빠른 연산 연습을 위해 학습시간을 기록해가며 학습하니, 집중도가 최고가 되네요.

올림,버림,반올림 연습문제에서는 복잡하게 계산하거나 푸는 문제가 없어서 구하려는 자리수를 잘 확인하고 어렵지않게 풀었어요.


적용 단계에서는 연습한 연산원리를 좀 더 집중적으로 다양하게 풀어보면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수 있어요.


학습 내용별 연습과 적용에서 학습한 부분을 단원의 평가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1단원을 학습해보면서 올림,버림,반올림의 개념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문제를 풀다보니 헷갈리거나 실수한 부분들이 있었어요.


실수한 부분들이 아쉽지 않도록, 반복되지 않도록 초등학교때부터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더 바르게 계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학습하면서 연습해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초능력 수학 연산은 무료 스마트러닝을 통해 연산 원리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이해하기 어려운 연산원리는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의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아 좋은것 같아요.


직접 계산하는 방법을 보여주니 계산이 헷갈리거나 어려운 부분에서는 아이가 학습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