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 문학 종합 (시, 소설, 수필, 희곡) - 초등 5~6학년, 예비 중등 권장 초등 고학년 필수(초고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 고학년 필수
초등 국어 독해 기본서


◑ 독해(讀解) : 글을 읽어서 뜻을 이해한다
>> 글쓴이의 의도를 파악해서 한 편의 글을 제대로 읽는것을 의미해요.

◐ 왜 초등 고학넌부터 문학 독해를 해야 할까요?
>> 문학을 독해하는 방법을 알면
소설도, 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 독해력이 향상되면 국어 과목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 내용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 초등 고학년은 더 복잡한 교과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독해를 바르게 시작할 수 있는 때이기에
탄탄한 독해 실력을 위해 친구들이 준비하고, 연습하는것 같아요.

초.고.필 시리즈는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누어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요.


푸름군은 초고필 독해 시리즈 중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문학종합 편으로
소설.시.희곡.수필 지문과 문제가 구성되어 있는 교재를 학습해봤어요.

유형별 독해와 갈래별 독해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고,



유형별 독해에서는
구성요소, 내용 이해, 짜임, 말하는 이, 표현 방법, 특징, 감상으로 나누어져있어요.


푸름군과 유형별 독해부터 시작했어요.
어떤부분이 있는지 한번 읽어 보네요. ㅎㅎ

소설 유형1부터 풀어봤어요.
지문이 길지않아 쉽게 읽어가고,
단답형문제라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봅니다.

일어난 사건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빈칸에

번호를 써야하는데,
기호를 쓰는 실수를....가끔 그런편이라,
채점하면서 체크하고,
정확하게 답을 쓸 수 있도록 얘기했어요.

독해감각 훈련 부분에서는
책 아래쪽에
플러스 배경지식 코너가 있어,
지문에 언급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고, 몰랐던 부분도 알게되니 참 좋은것 같아요.
저도 같이 읽어보면서 알게된 사실도 있어 하나 더 배운 느낌이 들었어요.^^



틀린 부분에서는
같이 문제를 읽어보고,
지문에서 내용을 찾아보니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긴 지문의 글을 읽을때는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25일 완성계획표를 통해 유형 문제를 차례대로 풀다보면,
한달에 문제집 한권을 다 풀 수 있네요.





또한 생각보다 페이지당 문제가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아 집에서 같이 학습하기 좋은것 같아요.

정답과 풀이집에서 정답과 유형에 대한 설명 풀이가 잘 나와있고, 오답풀이 및 작품에 대한 설명과 뒷이야기등도 잘 나와있어,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좋은것 같아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독해 유형들을 하나둘씩 학습해본다면~
문학이라는 부분에 더 친숙하고, 국어를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을것 같아요.

앞으로도 쭈욱~ 화이팅!하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