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3-2 (2018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맞는 국어는
개념북과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백점맞는 국어 개념북을 12주 진도에 맞춘
학습계획표에 따라 일주일에 세번정도 개념북을 학습하게되면, 학기 수업이 끝날 때 같이 마무리 할 수 있어요.
대신, 밀리지 않고 꾸준히 계획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겠죠? ㅎㅎ

백점맞는 시리즈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는
QR코드를 활용하여 모든 학습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어 좋아요.

개념북 앞페지에는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단원에 맞게 관련 교재나 책을 미리 찾아본다면 수업 전.후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개념북의 도입학습은
Why?로 단원열기 질문과 학습만화를 통해
1단윈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3부분으로 나누어진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확실하게 더 이해해야하는 부분은 형광펜으로 색칠을 해두어 한번더 집중해서 볼 수 있어요.



또한, 개념 동영상 강의를 통해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영상학습도 가능해요.

교과서에서 나오는 핵심 어휘, 한자등을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힐수 있고,
직접 따라 써보면서 한번 더 기억할 수 있어요.


글씨가 날라다니는 푸름군에게는
천천히 따라써보는 연습이 필요한데.
좋은 기회가 왔네요. ㅎㅎ

독해는 국어 학습의 기본이자 실력+인것 같아요.
독해가 잘 되어야 문제를 잘 이해하고 푸는 능력이 실력이 되기 때문에,
책도 많이 읽어야되고, 열심히 개념북을 학습하면서 실력을 키워야할 것 같아요.


푸름군에게 한번 집중해서 읽어보라고하니,
연필로 짚어가며 읽고 있네요.

또, 아이가 혼자서 공부할때,
독해는 이렇게 / 백점비법 / 중심내용등의 코너를 참고하면 문제를 좀 더 쉽게 풀 수 있을것 같아요.


틀린문제는 다시 푸름군과 문제를 읽어보고,
왜 틀렸는지 살펴보니,
문제를 끝까지 잘 읽어보지 않고, 실수한 부분이 있었어요.
독해의 중요성을 나타났으니,
차근차근 읽어보고 풀어보는 습관을 가질 수있도록 연습해야겠어요.


문법은 교과서 속 알쏭달쏭한 문법지식을 그림과 설명을 통해 알기쉽게 익힐수 있어요.

내용정리를 통해 빈칸을 채우면서
1단원에서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고,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고, 다양한 유형의 서술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높일 수 있기에
푸름군이 열심히 풀었어요.


서술형평가에서 틀리기 쉬운 문제를 틀렸어요.
정원사의 마음과 어울리는 표정.몸짓.말투를 쓰는 문제인데,
내용의 흐름을 한번에 이해하는게 어려웠는지,
다시 읽어보고 같이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었어요.

서술형평가에서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통해 영상학습이 가능해서,

푸름군이 직접 QR코드를 스캔하고
모바일로 접속해서 강의를 들었어요.



선생님의 영상강의를 들으며 선생님은 기쁘고 행복한 마음이래요. 저는 신나고 기쁜 마음이예요 라고 하네요.

서술형평가를 끝으로 1단원 학습을 마무리 했어요.
문제를 풀고 학습하는게 어렵기도 하지만,
혼자서도 공부하는 문제집☆
백점맞는 국어와 함께~
가끔씩은 마지막 문제처럼 신나고 기쁜 마음이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