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 물질 3 (본책 + 워크북 + 물을 쏙! 초간단 잔디키우기) - 모습을 바꾸는 물 편 셀파 탐험대
박세준 지음, 차명호 그림, 유주민 감수 / 천재교육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 책 받고서...

아이들 한동안 공부도 뒷전으로 할만큼 셀파 탐험대만 보더라구요... ^^

그리고는..

빨리 교구로 만들기 하고 싶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니..책에대한 이야기 하구서.

재미나게 만들기 놀이 했담니당...

교구로 만들기를 하는 동안 내내... 셀파탐험대의 책 내용을 떠올리면서 같이 이야기하면서 즐거웠어요...

역사는 입체 퍼즐 만들기가 들어 있었어요...

고려의 역사에 대해 책으로 읽고...

그 화려한 판관회 행사 장면을 만들게 되어 있네요..

책 내용은 대충 이렇담니다...

불교행사팔관회 행사중에 떨어진 탐험대가 팔관회 행사를 도와주며 팔관회를 자연스럽게 알게되고

고려시대 유물, 팔만대장경, 관음도...등등을 알아가는 내용들이에요....

중간중간 실사진도 나와있어서...

아이들에게 더욱 실감나게 해준담니다


애들이 그리도 하자고 쫄라댓떤...

셀파탐험대 역사 편에 들어있는... 교구에용... ^^

고구려의 주요행사 팔관회 만들기네용... 우~

만드는 내내.... 멋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열씸히.... 책을 읽어어요... ^^

또 읽어요... 계속 읽어요...ㅋㅋㅋㅋ





셀파탐험대 너무 좋아해서...

책읽는 속도가...완전 빠르담니당.. ^^





이야기속으로 빨려 들어가지용...^^



침까지 발라가면서...

휘리리릭..... 책장을 넘기는 속도가...장난 아니에용...

뭐든 이렇게 집중해 공부하면...얼마나 좋을까용 ㅋ



자....책을 읽었으니...

재미나게 놀아야죵...ㅋ 드뎌 팔관회 만든담니당.. ^^





자.... 우선 설명서를...한번 훌터보공....

어떤걸 먼저 할지...결저해용...





판에 꽂아줄 부분에... 구멍을 뚤어야...쉽게 꼽을수 있기에...

미리... 이쑤시게로... 쏭쑝..... 뚤어줘요...

요거... 은근 중독있어요...!! ㅋㅋㅋ







너도 나도 할꺼 없이....

처음엔... 구멍뚤기.....!!! ㅋㅋㅋㅋㅋ

여기저기소 뽁 뽁 뽁 소리가 ㅋㅋㅋ



그런후에....

설명서대로...차래차래 조심조심 만들어요...

아이들이 조금 어려워 하기에 제가 도와줬땀니당...

저도 햇갈린 부분이 있더라구요....

엄마랑 같이 해야 할꺼 같아요...



쉬운 부분엔.... 혼자서....









드뎌 마지막..한개 람니다....

저 표정보세용...완전 신났쭁... ^^

우리 채영이가 혼자 거의 만들었어요....

삼공주 중에서 채영이가 제일 좋아했어요...^^





완성품 들고....사진찍기!!!!

스마일~~~~!! ㅋㅋ

과학은 물질편 모습을 바꾸는 편이였어요..

책 내용은..

어린이 과학구조대 schild 와 유일박사가

물을 자유롭게 얼리고 녹이는 워터미네이터를

물리치는 과정에서 워터미네이터와 반대로 물을 녹이고 응결시키는 무기를 계발해..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이에요..

책의 내용대로 물을 얼리고 녹이는 부분의 설명이

실제 실험장면의 사진으로 나와있고요... 천재교육에서 동영상으로도 볼수 있다하네요...

요렇게 공부를 하교....

셀파탐험대의 또하나의 재미...바로 실험!!! 이지용.. ^^

요번엔... 간단하게 물을 이용해서 잔디인형 키우기에용...

잔디인형이 다 만들어져 있고...

잔디인형을 올려둘수 있는...그릇까지 함깨 들어 있담니당....





제가 화초를 좋아해서....많이키우는데요...

잔디인형도.... 그곳에서 함께 잘 지내고 있어요...

조기..보면... 이쁜 채희 허수아비도 보이지용... ^^ 허수아비가 다들 잘 지키고 있는 덕분에...

다들 별 탈없이 잘 자라고 있어요...



잔디 인형이 충분하게 물을 먹을수 있게...

담가뒀다가... 함께 들어 있는 화병에 넣어서 키우면 되요...

지금은 머리털이 ? 하나도 없지만... 조금 있으면 푸서한 머리를 갖고 있는 잔디인형이 되겠쬬..ㅋ




대머리인데도...뭐가 좋은지... 해맑게 웃고있는 잔디인형...ㅋㅋㅋ

그래도 요 모습도 귀여운지...

삼공주들은 자주 와서 잔디가 얼마나 자랐나?? 하고 들여다 봄니다...

이렇게 삼공주들의 사랑과 관심덕분이라도...잘 자랄꺼라 믿어요...

그후 7일후~!

슬슬머리가 나오고 있죠...

숫이 별루 없어서...듬성등성 다 보이는데..



불과 3일만에...

이렇게...아주 풍성하고 쭉~~ 뻣은 머리가 되었어요...

뭐...요때까지만 해도...괜찮았어요....



그런데....

하루만에...요렇게... 머리가 자라더라구요...

얼굴을 웃고있는데.... 머리 보면.. 깜짝 놀래서.... 머리털이 쭈뼛하고 서있는거 같쬬? ㅋ




그래서 오늘 머리 잘라줬땀니다....

나름... 둥글게...모양내서 잘라줬는데.... 어때요... 이쁘나요????

가끔 삼공주들 머리는 잘라봤는데...

이렇게 잔디인형 머리는 처음 잘라봐요...ㅋㅋ

그래도 잘 짤랐쬬??

또 요 머리가 얼마나 자랄찌....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