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 물질 1 (본책 + 워크북 + 소금물 자동차) 셀파 탐험대
박세준 지음, 차명호 그림, 한송희 감수 / 천재교육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셀파탐험대... 

1차 리류 올렸었는데요.... 오늘 아이들 휴일이라서...

실험도 해보고..만들기도 해보았담니당...

 

어제 저녁에...

과학을 문제집으로 공부를 했어요...

물질과.물체. 고채 기채 액채...

요렇게...공부하고..문제도 풀어보았지요...

 

그러고는...

오늘 다시..셀파탐험대로... 물질에 대해 공부하고 워크북 활동도 했어요...

와우...아이들 완전좋아해요...

이해도 쏙쏙...

선생님과 한번.셀파탐험대로 2번, 우등생해법으로 3번...

완전 우등생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정기적으로... 시리즈로 만들어...구독하고 싶은 마음이 샘쏫았어요... ^^

우리 채원이가 모델이 되어서...한컷 찰칵 했어요..

이쁘지요...ㅋㅋ

 

지난번 좋은 이유에 대해 다 말씀해 드려서...

http://blog.naver.com/proge2/50136918177

오늘은... 문제집과 연개되는 부분과..재미난 실험 부분에 중점을 두었어요...

우리 아이들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우등생 해법 문제집으로  공부한담니다....

워낙 좋다고 소문난 문제집이니..말 안해도 다들 아시겠져..

 

처음 과학책 받고.. 물질 물체..기채..액채...

에고고고..... 저도 답답하더니...

과학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셀파 탐험대 때문에..과학이란 공부에 거부감 없이..

재미난 공부란걸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어요...

 

물질과 물체에 대해 공부하기~

셀파탐험대..실험하는 부분이에요

 

 

우등생 해법에 나오는

물질과 물체에 대한 실험 장면...!!

완전 똑같지요...

아이들책도 별만 다르지 않아요... 완전 연개 되어 아이들 학습에 너무나 도움이 된단담니다...

 

기체,액체,고체에 대해 공부하기~

요건  우등생 해법에 나오는 실사 사진이구요...

요건 워크북속에서...

탐험대 앨범이라고 문제 풀기전에...

배운거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부분이에요....

이렇다 보니...아이들 머리속에 쏙쏙 기역되겠지요....

 

배운거...문제풀기!!

얼마나 잘 기역하고 있을까욧?





셀파탐험대..워크북, 우등생해법까지...

모두들  비슷한 문제들이 많아요...

윗 사진보면 우리 채원이가 푼건데요...

물질찾기 부분에서..핼맷이  어떤 물질인지..햇갈렸나보더라구요..

그래서 틀렸는데... 오늘 셀파탐험대 공부하면서... 이제 확실이 알겠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아이들 그 순간만 기역하고... 잊어버리기 쉽상이잖아요...

반복학습을 해주므로써... 오래 기역이 남게 해주고

그 기역을 떠나서 이해시키는 부분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또다른 재미는..

과학이야기가... 재미나게 나오고요...

실험하고 과학일기를 쓸수있는 워크북이 있어서... 실험하고.. 공부하고...

기록함을 마지막으로... 공부가 끝이나요...

이렇게 셀파 탐험대 하고..문제집 풀면...

문제집에 부연설명 읽지 않아도.. 술술술 잘 풀수 있을꺼 같아요..

과학에 필요한 실험 도구의 이름들도 알려주는 용어사전도  워크북에 있담니다

 

공부다 끝내고...

셀파탐험대에 포함에 있는  교구로 재미나게 놀이를 해보았어요..

실험에 필요한 준비물 준비하고...

준비물 : 셀파탐험대에 들어있는 소금자동차에대한 모든것.

         비커에.. 물,소금, 유리막대. 스푼 까지...

아이들 과학시작하면  집에서 간단한 실험 하고자..실험 도구 사다놨는데..오늘 지대로 썼내요..ㅋㅋ

 



 

소금자동차 다 조림하고...소금물 만들어서..시험준비 완료 시컸어요...

소금 넣는데... 삼공주들...

한숟가락씩 돌아가며 넣고  돌아가면서 유리막대로 소금물 저어 만들었담니다...ㅋㅋㅋㅋ

소금물 몇방울 떨어 트리니...

신기하게도...자동차가 슝슝 나가네용...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