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처음으로 한비야를 접하게 된 건 지금은 전설이 되어버린 여행 에세이!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덕분이었다

여행 에세이 좀 읽었다 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걸어서 지구를 세 바퀴 반이라니, 반의 반의 반도 가기 전에 다리가 아작 나지 않을까?  

라고 했던 게 기억난다 

책 한장 한장마다 폴폴 풍기는 진한 사람 냄새와 여행 냄새가 여행 에세이에서 필수적이지만  

발견하기 어려운 진정성이 느껴지기 까지 했다

그렇다, 아직까지도 여행 에세이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이 책,
 
이 책을 통해서 난 한비야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에세이인 [그건, 사랑이었네]

사실 그 동안 여러가지 신경 쓸 게 있어서 책이 나온 사실도 몰랐다 

그러다 우연히 길가에 붙여진 그녀의 포스터를 보고서야 알았다 

아~그 순간의 두근거림이란!  

그리고 오늘에서야 다 읽었는데, 읽을 때마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은 물론 때로는 눈물까지 나려고 해서 

지하철에서 읽는 나머지 참느라 혼났다

긴급구호팀장을 그만두면서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기 전 잠시 쉬어가는 기간에 쓰신 것 같은데,  

또 하나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아쉬움과 기대되는 다른 여정을 시작하는 기대감이 공존하는

달콤새콤한 에세이가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책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종교와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한비야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을 부분인 것이다.  

기존의 책들과 달리 스토리 보다는 개인 내면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책이다  

그래서인지 더욱 더 재미있었고 가끔씩은 남의 일기장을 훔쳐보는 심정이었다  

너무나 기다려왔던 그녀의 이야기이기에 더욱 소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