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설득의 심리학을 몇년 전에 접했다 
아직도 베스트셀러라는 사실이 그저 놀랍기만 하다
  

책의 표지에는 부제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6가지 법칙 이라고 적혀있다 

그 6가지 법칙이란 바로 이것이다

1.호감의법칙- 잘생긴 피의자가 무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2.권위의 법칙- 상 받는 상품 , 큰체구 , 높은직책, 우하한 옷차림에 약하다

3.상호성의법칙-샘플을 받아본 상품은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

4.일관성의 법칙- 내가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 믿고싶어한다.

5.사회적증거의 법칙- 가장많이 팔린 상품은 더 많이 팔릴것이다.

6.희귀성의법칙- 한정판매 백화점세일 마지막날에 사람이 몰린다   

이 책은 이러한 법칙들을 통해 인간행동의 성향과 그것을 이용한 설득의 방법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사람을 설득하는데 무엇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좀 어이가 없었다 

이렇게 단순한 인간의 심리를 여태 나는 왜 몰랐을까? 

이를 이용한 수많은 장사꾼, 마케터, 정치인들에게 그동안 나는 얼마나 속아왔을까?  

란 생각이 스치게 하는 책이다 

아직도 안 읽어본 사람이 있다면 꼭 읽어볼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