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이름에게 - 베를린, 바르셀로나, 파리에서 온 편지 (서간집 + 사진엽서집)
박선아 지음 / 안그라픽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베를린, 바르셀로나, 파리에서 온 편지들...

여행하면서 마주한 이야기들을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

그때 그때 생각나는 이에게 전하는 메시지.

사진과 글을 통해 나도 그때 그 여행지의 어떤 이름이 생각나게 한다.


비행기를 기다리며, 잠시 머무는 방에서, 산책을 하다가, 카페에서, 술을 마시다가..

그렇게 생각나는 어떤 이름에게 대화하듯 써내려가는 편지.

엔틱한 느낌의 사진과 함께 해서인지 더 감성적이다.


조근 조근 일기를 써내려가듯 여행지에서 대화하듯 써내려간 편지를 읽고 있으면 대상자가 누구일까???

상상하게 되고 나도 모르게 내가 생각하게 되는 어떤 이름.

그래서 그 사람을, 내가 아는 어떤 이름을 넣어서 읽어 내려가는 ... 저절로 동화되어가는 책.


편지를 통해 저자의 추억을 알게되고

그녀의 여행지에 내가 서 있다.


그녀의 여행지에서 그녀가 부르는 어떤 이름에게 쓴 편지를 읽으면서

참 많은 나의 어떤 이들이 생각나는...


나는 이런 여행지의 감성 에세이가 좋다.

'어떤 이름에게' 는 누구나 여행지에서 엽서 한장 써봤을

다이어리에 일기를 썼을 그런 기억이 함께해서

추억과 그리움을 부르는 책.


나는 어떤 이름을 기억하게 되서 편지를 적게 될까??

나는 누군가의 낯선 여행지에서 생각나는 어떤 이름이 될수 있을까???


여행지에서의 마주치는 새로운 경험과 지난 기억이 추억이 되어 불려지게 되는 이름.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내 기억을 추억한다.


부록으로 함께한 사진 엽서집도 책을 읽고나니 나의 어떤 이름이 떠올라

한장 한장 채워 보내고 싶어졌다.

그 사진과 마주한 나의 기억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