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수채화 레시피 - 색연필 하나, 물방울 하나,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이일선 지음 / 그림책방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손그림, 그중에서도 수채의 활용이 눈에 띄게 많이 보이는거 같아요.

물감 없이도 수채 색연필로 예쁘게 수채화를 그려낼수 있다니

예쁜 수채화레시피 따라

한번 그려볼까요?



 


 

은은한 하늘색 표지에 담긴 그림과

제목이 정말 예쁘네요.

 

수채 색연필로 쉽고 예쁘게 그리는 수채화를 주제로

재료의 특성부터 그림 그리기 좋은 종이까지

꼼꼼히 가이드해준답니다.

 

 

미리 알고 시작하면 좋은 팁중

저는 에스키스라는 명칭을 이 책에서 처음 알았어요.


에스키스란

그림이 완성되었을 때의 느낌을 보기 위해 본 작업 전에 시험적으로 대충 그려보는 그림을 말해요.


20p


 

물로 색을 섞는 색의 혼합부터 붓터치의 변화를 과정별 그림과 설명으로 가이드해주기 때문에

수채 색연필을 처음 사용하는 이들에게 탄탄한 기초를 잡아줄듯 합니다.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기 까지 단계별로 잘 설명이 되어있는 것이 예쁜 수채화레시피의 장점.


 

예쁜 수채화레시피 하나면

색연필 세개로 그리는 간단한 그림과 패턴부터



 

자연속 예쁜 풍경과 소품, 사물, 예쁜 꽃까지 다양하게 그려볼수 있답니다.
그리는 과정 컷과 설명으로 완성컷까지 단계별로 가이드해주기 때문에

쉽게 배울수 있어요.

 

 

 

예쁜 수채화레시피 가 가이드 해주는 컷을 따라

저도 색연필로 밑그림을 그리고

 

 


간단하게 색칠을 해봅니다.



그리고 물칠을 하여 완성해본 제 첫 튤립. ^^

꽃송이는 나름 비슷한거 같은데...잎사귀표현은 어렵고 뚱뚱하게 그려졌네요 ㅎ



 

서툴지만 유리병 속 꽃 한송이도 그려보고


 

울룩불룩 서양배도 설명을 따라 그려요.

 

물칠전 수채색연필로 간단히 색을 채운 모습.

 

 

 

가이드를 따라 물칠하여 저도 서양배를 완성해보았네요. ^^

 

 

 


선 밖으로 색이 조금씩 나가도

똑같이 그리지 않아도 돼요.


책을 따라 그림을 그리다 보면 어느 순간에 과정을 생각하게 되고

그 과정을 따라

아주 쉽게 그림을 그릴수 있다는

책의 내용에 따라


조금씩 따라하고 완성하니 예쁜 그림이 되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 되네요.


수채색연필로 직접 그리는 손그림.

책속의 꼼꼼한 레시피로 쉽고 예쁜 수채화 함께 완성해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