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페이퍼 커팅 아트
아사히로 가요 지음, 조민정 옮김 / 니들북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컬러링에 이어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커팅아트.

얼마전 인기리에 방영한 치인트에서도 살짝 주인공 유정의 취미로 소개된적 있죠?




 

 


 

처음 만나는 페이퍼 커팅아트.

제목 그대로 열두줄도 처음 만나는 페이퍼 커팅아트 되시겠습니다. ^^

핑크한 표지에 살짝 커팅된 도안이 눈길을 끄네요.

아사히로 가요라는 일본 작가의 커팅 아트 북이랍니다.


총 5장의 구성으로

1-3장에는 식물과 동물, 기념일, 연중행사, 동화 속 주인공을 다룬 페이퍼 커팅 아트를 소개해요.

커팅 아트의 다양한 도안 활용은 일상생활에서 소품이나 꾸미기용으로 좋을것같아

생각지도 못한 활용들에 페이퍼 커팅아트가 왜 아트인지 알게 해주는 내용과 작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작품만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네요.^^


4장에는 페이퍼의 기본이 되는 도구나 종이의 종류들을 알려주고

디자인커터의 사용법이나 요령,

실수해도 괜찮은 응용팁들을 알려주니 정말 페이퍼 커팅아트를 처음 만나는 초보자들에게 완전 유용할것 같아요.


5장에는 오리지널 도안집이 가득!!


1-3장에서 소개한 작품들의 도안들과 다른 도안을 합쳐 총 162개의 도안을 소개하고 있으며

마음에 드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면 될것같아요.

도안집이기 때문에...가지고 있음 반복적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확대해서 써야하거나 도안과 작품을 두번 커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하네요.


 


 

저도 직접 해 보려고 준비해 봤어요.

디자인커터는 없어서 커팅아트가 취미인 지인의 도움으로 30도칼을 준비했어요.

30도칼도 구입 금액대비 활용 괜찮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무판은 필수!!


 


 

먼저 선택한 도안은 잉어예요.

책속에 연습용 종이가 뒷장에 몇장 같이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그걸 활용했어요,

도안을 마스킹테이프로 고정시켜주고 오려내기 시작!!

페이퍼 커팅아트는 세밀한 부분부터 오려야한데요.

두겹을 오려야하고 처음이다 보니 참 거칠군요 -_-;;


 

 

완성한 잉어예요.

코팅해서 책갈피로 활용하거나 하면 이쁠거 같아요.

책에선 모빌로 활용을 했네요. ^^


 


 

두번쩨로 선택한 도안은 어버이날의 넥타이 입니다.


 

 


 

그래도 잉어보다는 조금더 예쁘게 완성된거 같아요.

처음이라 손은 아팠지만 완성하고 나니 예쁘고

집중해서 오리니 시간가는 줄도 몰랐네요.


 

페이퍼 커팅 아트가 궁금하세요?

종이와 칼로 그리는 그림, 페이퍼 커팅 아트.

이제 각종 기념일이나 선물....밋밋하게 그냥하지마세요.

페이퍼 커팅아트를 만나면 선물 포장도 카드도 인테리어 장식도 달라집니다.

초보자를 위한 커팅 아트 요령을 알고 천천히 시작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