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 베르베르 인생소설 - 나는 왜 작가가 되었나
다니엘 이치비아 지음, 이주영 옮김 / 예미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개미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소설책이다.

나는 왜 작가가 되었나? 표지만 보고 선택했다면 실망했을지도 모를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가 직접 쓴 자서전이 아닌 프랑스 전기작가 다니엘 이치비아가 베르베르와 10시간 이상의 인터뷰를 기본으로 베르나르 주변인들의 이야기로 그려진 베르베르의 인생 이야기다.

이 책은 베르베르의 다양한 작품이 나오게 된 배경을 베르베르의 출생부터 지금까지의 다양한 일화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베르베르 작가를 국경 없는 포차 파리 편에서 보게 되면서 그의 인간적인 면에 호기심이 생겼는데

그가 이렇게 베스트셀러를 내기까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들려주시던 그리스신화와 여러 나라의 이야기는 그의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일이었고 할아버지 별장에서 보내면서 관찰한 개미는 일찍이 그의 작품 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주었겠지만 난 베르베르의 글쓰기 재능을 알아봐 준 두 선생님이 기억이 남는다.

글쓰기 과제에서 남다른 능력을 발견하고 칭찬과 조언을 해준 선생님의 말에 더욱 흥분과 호기심으로 집중을 하게 된 베르베르. 그의 능력을 먼저 알아본 두 선생님께 박수를 드리고 싶다.

그는 매일 글을 쓴다. 겉모습은 조용해 보이지만 그의 독특한 세계관과 놀라운 상상력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을 초월한다. 그렇게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매일같이 묵묵히 즐기며 하고 있다.

이 책은 들은 이야기로 구성하고 또 한 번 번역되어 연결 연결이 끊어지는 느낌이고 소설이라고 말하기에 좀 내가 그 내용에 빠지기에 부족했으나 베르베르의 작품 활동과 그의 인생을 응원한다.

그리고 '우리도 좋아하는 일이 있다면 베르나르처럼 실컷 빠져 보자'라는 작가의 말처럼 먼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에 조금 더 행복하게 나의 좋아하는 일을 찾아 집중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