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어디까지 아니? - 마법의 책이 직접 들려주는 책에 대한 모든 것! 탐험하는 고래 9
김윤정 지음, 우지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모든 호기심을 탐험하는 고래 시리즈 중 9번째 이야기책, 어디까지 아니?는 어린이 도서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얻어 가는 상식들이 있어 흥미로웠다.

최초의 책 이야기부터 우리나라와 서양의 종이, 책, 도서관의 발달까지 이야기하고 있어 그 안의 역사와 지식들을 알 수 있다. 마법의 책이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동화처럼 쉽게 설명해주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고 있어 지식의 전달에 재미를 더했다.

다양한 종이의 변천사부터 인쇄술, 그리고 미디어의 발달까지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책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들려주는 이야기에서 얻어지는 내용과 상식들이 많아 어른들이 아이에게 보여주기 전에 먼저 읽어봐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종이가 귀하던 시절, 하나의 식물이 종이가 되기까지의 노력과 인쇄술이 발달하기 전 필사를 하여 오랜 시간에 걸쳐 책을 만들어지고 하나의 책이 탄생하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역할까지 이야기를 들려주며 책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고 있으니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독 도서로 괜찮다.

초등학교 아이들과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함께 읽으며 책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책의 소중함을 이야기할 수 있는 책이다.

마지막 부록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의 구조와 제본 방식을 하나하나 그림과 함께 가이드 해주고 있어 책에 대해 알기에 좋았고 잘 알지 못했던 판권 용어와 책 뒤표지에 부착된 바코드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