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바이 아마존 Death by Amazon - 새로운 유통 전쟁의 시대, 최후의 승자는?
시로타 마코토 지음, 신희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거대 시장 아마존에 대해 자세히 서술되어 있는 거 같다. 현재 온 오프라인을 잠식하고 있는 거대 아마존에 대해 적확한 직관력으로 보고 있다. 오프라인 창고 시스템을 통하여 당일 배송 시스템을 선점한 아마존에 대한 전략 분석은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온라인 시장을 장악하고 오프라인 슈퍼까지 진출하고 있는 아마존 전략과 기획력 무인점포로 번지고 있는 오프라인 시장까지 오히려 아마존 광고가 아닐까 생각까지 하게 되었지만 유니클로, 애플, 스타벅스 등 신흥 강자들에 아마존을 맹추격하는 마케팅도 재미있는 볼 꺼리라 생각된다.

전체 책 내용은 마케팅과 소호 쇼핑몰 창업 자라면 권해 주고 싶은 책이다. 현실적인 아마존과 앞으로 펼쳐질 온라인 마켓 거대 시장에 대해 전체적인 비전을 제시한다. 결론은 소비자가 선택해야 할 문제지만 개인적으론 매우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기 전 볼 수 있는 매뉴얼이라고 생각되며 현재를 알고 미래를 준비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고 현재 시장에 대해 잘 알고 대비할 수 있는 추천 서적이라 생각된다. 요즘 유행하는 스토어팜 창업이나 일맥 상통한 내용으로도 볼 수 있다.

전체적 평가는 온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미래적 요소들을 미리 상상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과연 온라인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만 미리 준비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