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추리 퍼즐 1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캐롤린 스키트, 데이브 채턴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큐 148을 위한 멘사 시리즈... 멘사 회원이 되기 위한 테스트가 있을 정도로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들의 비상한 머리로 풀어내는 문제들이 궁금했다.

비록 나는 아이큐가 높지는 않지만 숫자 퍼즐이나 머리를 써서 푸는 걸 나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재미있을 것 같아 1편부터 열어보았는데...헉뜨~!!

1번 문제부터 턱 막힘 ㅎㅎ 하지만 문제 중에는 아하~ 이런 논리력을 찾아볼 수 있는 방면.. 좀 억지성이 짙은 문제도 있는듯하다. 아니 내가 그들의 아이큐를 넘어설 수 없어 느끼는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

나는 수학적인 멘사 퍼즐을 좋아한다.

단순한 숫자식 문제가 아니라 정말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풀기식 결과가 나오는 그 중간 과정이 결과와 들어맞는 그 쾌감.

멘사 추리 퍼즐은 꼭 풀지 않아도 문제와 답을 읽는 거만으로도 흥미롭다.

생각이 달라지는 퍼즐.

멘사 추리 퍼즐로 나는 천재가 아닐까? 확인을 하고 싶었다면 1번 문제에서부터 실망했겠으나

재미로 즐기기 위해 가볍게 문제를 풀면서 읽으니 상식 늘리기 책처럼 재미있었다.

혼자 풀기보다는 친구들과 아이들과 연인과 같이 문제를 풀어본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풀면서 그 안에 상대방에 대한 논리를 배우고 나눌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멘사 추리 퍼즐 1번은 140개의 문제로 되어있다.

문제를 풀고 답을 확인하면서 마지막 해결, 미해결 체크해두면.... 과연 몇 개나 내가 해결할 수 있을지..

반복하여 풀어도 140개를 해결하기 힘들 것 같은 문제들이 많지만

멘사가 푸는 문제 도전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