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킹 테이프 아트 - 쭉 찢어 쓱 붙이면 작품이 되는
채민지 지음 / 책밥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킹 테이프.... 나의 취미인 컬러링북을 색칠하면서 활용을 가끔 하는데.... 마스킹 테이프가 주인공이 되는 아트라니.... 조금 더 다양한 활용법이 있을까? 하는 호기심에 책을 펼친다.

일단 이 책은 마스킹 테이프 아트에 대한 설명과 마스킹 테이프 아트를 위하 준비물과, 종류, 아트의 표현 방법과 활용법을 소개하며 7가지 큰 카테고리 안에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하며 마스킹 테이프 아트를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다.

완성 작품과 단계별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설명하고 있어 마스킹 테이프 아트에 호기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따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붙였다 떼는 것이 수월한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 다양한 일러스트를 표현하고 있는데...

그리고 오리고 커팅 하며 탄생하는 마스킹 테이프 아트들을 보면 지금 유행하고 있는 컬러링이나, 페이퍼 커팅 등.... 미술계의 취미들의 총집합인 것 같다.

패턴이 들어간 마스킹 테이프를 잘 이어 붙이면 감쪽같이 넓은 면을 표현할 수 있고

그러한 방법들로 컬러링 도안에 옷이나, 소품들에 활용하곤 했는데

마스킹 테이프 아트는 도안을 직접 그리고 마스킹 테이프로 다양한 미술 기법을 표현하여 더 놀라운 테크닉을 선보인다.

면만 채워봤었는데... 겹쳐 붙이기나 모자이크, 점묘법 같은 방법 같은 건 꼭 한번 컬러링에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할 때 활용해 보고 싶기도 하다.

7개의 파트 안에 다양한 마스킹 테이프 아트를 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참 흥미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