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관련 두 번째 책을 읽어본 나의 결과는...
계속 읽고 공부하고 알아도 반복해서 읽어라!!라는 말을 하고 싶다.
이번에 읽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책은 총 4파트로 구분되어있는데...
파트원은 스마트 스토어 설명부터 가입까지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는 창업자들이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다른 책과 마찬가지로 꼼꼼하게 정리해 놓았다.

내가 관심이 많았던 부분은 파트 2와 3였는데....
알고 있으면서도 그냥 지나치는 부분...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만 알고 보면 가장 간단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놓치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 부분이고...
꼭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지인에게 방학 동안만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단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분이... 큰 틀을 고치기엔 더 힘들 수 있기에...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는 분들이.... 꼭 이러한 책을 먼저 만나.... 상품 하나하나 올릴 때 제대로 등록할 수 있겠다.
물론 이 책이 상위 노출과 판매를 좋게 만들어줄지 장담할 수 없겠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
난.... 두 번이고 세 번이고 자세히 읽어보라고 말하고 싶다.

파트 4는.... 상위권 스마트 스토어를 찾아 분석과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역시...
계속... 스마트 스토어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계속 검색해보고 비교해보고 찾아보고 적용해보는 일을 반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만들어 둔다고.... 상품만 올려둔다고 수익과 연결되는 것은 아닐 테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