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2
데이비드 스튜어트 글, 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응일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제목만 읽어도 호기심이 퐁퐁 솟아오르게 만드는 책이네요 ^^

파랑새 출판사의 '어메이징 사이언스'

1권 '올챙이는 어떻게 개구리가 될까?' 책을

너무나도 재밌게 읽는 아이들을 위해

2권도 사주게 되었답니다.

 

 

 



 



 

ㅎㅎ 귀여운 해골~~

울 아이들 해골바가지 무지 무서워하는데

요 그림은 안무서워 하네요~ ^^

우리 몸 속은 직접 눈으로 볼 수 없기에

이해하기가 쉽지 않지요.

그런데 <우리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

이 책은 아이들에게 우리 몸 속의 세계를

어쩜 이렇게 쉽고 재밌게 설명해 주는지

평소에 과학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던 울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어떻게 보고 들을 수 있나요?>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이

아주 쉽고 재밌게 담겨 있네요.

엄마의 설명이 전혀 없어도 혼자서 읽고 이해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이 책을 즐겨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 눈은 모든 것을 거꾸로 본다는 사실~~

하지만 눈이 거꾸로 본 것을 뇌에서 다시 뒤집어서

제대로 보여 주지요

간단 명료하면서도...

쉽고 정확한 설명...

참 맘에 드네요.

 

 

 



 

<피부는 무슨 일을 하나요?>

피부가 하는 일도 알려 주고요

피부의 안쪽은 어떻게 생겼을까?

피부에 대한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 준답니다.

 

 

 

 



 

<심장은 무슨 일을 하나요?>

두근두근 뛰는 심장...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해 그림과 함께

조목조목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네요

동맥, 정맥, 심장, 폐, 신장 등등...

용어와 하는 일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어요.

 

 

 



 

<뇌는 무슨 일을 하나요?>

울 아이들이 제일 관심 많은 뇌...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고, 기억하는 것은

모두 뇌에서 조정하는 일이지요.

잘 몰랐던 척수와 신경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어 아이들이 무척 기뻐 하네요.

 

 

 

 



 

<실험 관찰>

책의 뒷부분에는 실험 관찰 3가지가 나오네요.

준비물과 실험 과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네요.

미뢰, 망막, 방광 등등...

우리 몸에 대해 알아가면서

기억해야 할 낱말들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사람의 몸이 과학적인 원리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군요.

 

아이들이 '어메이징 사이언스' 시리즈를 좋아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마치 그림책을 보듯이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알기 쉽고 폭넓게 그리고 깊이 있게 설명해 주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알맞는 과학책이니까요.

 '씨앗 하나가 어떻게 해바라기가 될까?' 

'달걀은 어떻게 닭이 될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시리즈가 속속 출간되고 있으니

어린이날 선물로 사주어야 겠어요.


아이들이 무척 기뻐할 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