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2 개미나라는 왜 여왕개미가 다스릴까? WHAT왓? 자연과학편 2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0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What" 시리즈에 푹 빠진 울 아이들...

개미의 생태에 무척 호기심이 많아져서 요번엔

"개미나라는 왜 여왕개미가 다스릴까?"를 골랐답니다.^^

이 책은 "What" 시리즈 중에 자연과학편 제 2권이랍니다.

 

 

 



 

자~ 오늘은 '결혼비행' 하는 날~!!!

수캐미들이 날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오직 한 번,

결혼비행을 하기 위해서랍니다.

수많은 수캐미들 중에 가장 높이 나는 수캐미가

여왕개미와 짝짓기를 하는 것입니다.

여왕개미는 짝짓기를 하고 땅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두 날개를 떼어버리고 집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나라를 세우는 것입니다.

그런데 결혼비행을 했던 수많은 수캐미들은 모두

땅에 떨어져 날개를 떨어뜨리고 죽고 말았습니다.

이것이 수캐미들의 운명이라네요.ㅠㅠ

정말 신비하고 신기한 개미들의 생태네요...

 

 

 



 

"What?"

일개미들에게 날개가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답은...

일벌레가 날개가 없는 것은 일을 하기에 편리하기 위해서입니다.

날개가 있으면 좁은 집을 드나드는 데 방해되고,

여러가지 일을 하는 데 거추장스럽기 때문이랍니다~

 

 

 



 

야~!

땅 속에 이렇게 멋진 개미 왕국이 있었다니요~!

각각 용도에 맞는 방을 만들었네요

이렇게 왕개미나라가 살기 좋은 것은 허리가 휘도록

땀흘려 일하는 일개미들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비가 오니까 당번 일개미들이 집으로 들어오는 문을 흙으로 막고 있네요...

빗물이 흘러들어오지 않게 하는 것이지요

정말 대단하네요~~

이 책을 읽고 자연의 세계의 신비함에

다시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작은 개미들도 무리지어 살면서

자신의 역할을 열심히 하고 질서있는 사회생활을 하다니...

 

이 책 속에는 개미나라 이야기 외에도

"해바라기야, 해님이 그렇게 좋니?"와

"개똥지빠귀야, 내 아기를 잘 부탁해"

이렇게 모두 세 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What" 책은 자연의 과학을

아주 재미있는 동화처럼 이야기로 풀어주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며

자연의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더욱 깊이 있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

참 고마운 책이에요.

이렇게 맘에 쏘옥~ 드는 책 참 찾기 드문데...

"What" 시리즈~

모두 다 구입해도 전혀 후회가 없을 듯...신뢰가 갑니다.

울아이들 긴긴 겨울방학 "What" 시리즈~ 속에

푹 빠져 지낼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