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 스피드레이싱 1 - 짜릿한 카트레이싱 속 자동차 과학 따라잡기
코믹 팜 지음 / 아울북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아이가 자동차광이어서

"고고! 스피드레이싱"이란 제목만 보고도

거의 숨넘어가듯 흥분을 하며

책을 보고싶어하길래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마법천자문이 나온 아울북 책이라서 일단 믿음이 갔지요.

 

 



 

울아이랑 좀 비슷한 데가 있는 주인공 하록

하록이랑 카트 레이싱의 세계로 떠나 볼까요? ^^

 

 

 



 

책의 그림도 내용도 참 맘에 드네요.

울아이는 두말할 것도 없이 책에 빠져 그야말로 '집중!' 그 자체네요...^^

초등학교 카트팀 감독 현선생님께 발탁이 된 하록

그런데 레이스 경기 며칠 전날

카트레이싱 선수이자 친구 지미의 머신  '윈디'가 사라지고 마는데...

"하록아, 이제 카트를 포기하는거야?"

요기에서 아쉽게 1권이 끝나고...

"2권에서 계속"

울아들은 2권 보고싶다고 노래를 부르니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줘야 될 듯...^^

 

 



 

<찾아라! 자동차 속 과학>

흥미진진한 만화의 내용도 좋지만

중간중간 나오는 코너도 호기심 해결할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코너네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자동차처럼 휘발유로도 가고,

전기나 태양열의 힘으로

갈 수도 있는 차래요.

자동차의 내부와 부품들을 설명해 주셔서 울아이 호기심 해결~!

 

 

 



 

저도 궁금했던 것인데,

카트는 높이가 낮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충돌을 해도 자동차가 뒤집히거나 다치는 경우는 없다고 해요.

오히려 목과 가슴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물론 교육을 받고,헬멧 등을 안전하게 착용해야 하지요.

 

 

 

 



 

<레이싱 비밀 노트>

인류 최초의 자동차들을 선보이고 있네요.

포드의 T형 자동차래요.

참 특이하게 생겼지요?

 

 

 



 

<지미의 메커닉 클럽>

당근과 무로 맞물려 돌아가는 톱니바퀴만들기~!

기어를 구성하는 톱니바퀴의 원리를 잘 이해할 수 있네요.

 

 

 



 

<부록>

부록으로 종이로 카트를 만들 수 있는 전개도까지~!

 

울아이가 흥미있어 하던 분야에 대해

이렇게 재밌고, 다양한 정보를 알려 주는 책을 만나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울아이가 좀더 어렸을 때 분당의 테디**의 옥상에

카트를 타볼 수 있는 미니 트랙이 있었어요

울아이가 카트를 넘 좋아해서 멀어도 자주 갔었지요.

그런데 아쉽게도 지금은 없어졌더라구요...

전용 경기장에서 진짜 카트 레이싱을 해볼 수 있다면

얼마나  짜릿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