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를 부탁해 저학년 도서관 4
아네스 드 레스트라드 지음, 샤를로트 데 리뉴리 그림, 신수경 옮김 / 꿈틀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온가족이 돌려가며 읽었답니다.

마음에 감동이 밀려오고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해 준 소중한 책이랍니다.

 

 



 

으제니의 아빠가 일자라를 잃게 되시고...

처음엔 집안 구석 구석 손봐주시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빠는 너무나 힘들어하시지요...ㅠㅠ

 

 



 

 

"엄마가 폭풍우치는 바다 한가운데서 인명구조대를 건져

나를 건져낸 것 같았어요

나는 그 구명대를 붙잡았고

온힘을 다해 매달린 거예요

그리고나서 나는 학교까지 헤엄치듯 뛰어갔어요"

 

아빠의 슬픔과 으제니의 마음을 글로도 생생하게 잘 표현했구요...

그림으로도 마음에 와닿는 마음을 잘 표현해 주었다고 생각해요...

 

 



 

학교에서 '하늘을 나는 것'을 만드는 경연대회를 도와줄 부모님으로서

으제니가 아빠를 모셔오지요...

 

 



 

친구들이 아빠를 비웃자

으제니는 눈물을 꾹 참지요...

 

 



 

그러나 아빠는 멋진 강의를 하시고

친구들은 으제니를 부러워하게 되지요..^^

 

 

 



 

하늘을 나는 게 뭐가 있을까?

 

 



 

우리가 만든 고슴도치를 하늘을 날게 만들거야~!

 

 



 

와우~!!!

천천히 프로펠러가 돌아가더니

드디어 고슴도치가 공중에 떴지요!!

가장 빛나는 건 아빠의 웃음이었답니다~!

 

 



 

아빠는 문화센터에서 재활용하는 것을 가르치는

강사가 되시기로 하셨답니다.

정말 희망이 넘치는 해피엔딩~!

 

이 책을 읽으며 눈시울이 붉어졌어요.

실직한 아빠를 으제니 엄마가 안아주는 장면에서

뭉클하더군요.

가정의 기둥인 아빠가 무너지자 가정이 흔들흔들하지만

온가족이 따뜻한 사랑으로

위기를 극복해내는 과정이

생생한 표현을 담은 글 속에서

마음에 감동으로 전달되더군요.

으제니의 가족의 이야기가 곧 나의 이야기처럼

함께 안타깝고

함께 기뻐하고...

완전 감정이입되어서 읽은 책이에요

울아이들도

"아빠, 사랑해요~!

아빠, 고마워요~!"

하며 아빠를 꼭 안아주었답니다.

이 시대의 모든 아빠들~

"아빠, 힘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