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1 - 어떤 일이라도 좋게 바꿀 수 있어! 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1
메간 맥도날드 지음, 피터 레이놀즈 그림 / 예꿈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제목부터가 톡톡 튀어서 망설임없이 선택한 책인데

    아이가 넘 재밌다고 환한 얼굴로 말하니 정말 기쁘네요.

    "어떤 일이라도 좋게 바꿀 수 있어!"

    하는 주디무디의 자신감과 창의력을 배울 수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책 표지에 금메달 보이시죠?

    미국도서관협회 최고의 어린이책으로 선정된 책이랍니다.

 

 



 

      그 밖에도 무지 많은 상을 받은 책이네요~!! @@

      전 상을 많이 받은 책이라면 그만큼 인정받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읽어봐도 상받을 만하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

 

 



 

등장인물~

 

 

      주디무디는 하루에도 기분이 몇번씩이나 오르락내리락 하는 기분파랍니다.

      수학과 과학을 특히 좋아하며 의사가 되는 것이 꿈인 소녀지요.

      뒤끝이 없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임기응변에 탁월하답니다.

      주디무디가 펼치는 기발하고도 웃음만발한 세상으로 함께 빠져 볼까요? ^^

 

 



 

     울아이가 읽다가 배꼽빠졌던 장면이랍니다.

     주디무디가 들고 있는 게 뭘까요?

     바로 두꺼비랍니다.

     두꺼비 소리를 듣고 주디무디가 그냥 지나칠 리가 없지요...

     주디무디랑 절친(절친한 친구) 인 라키가 가져온 양동이로 두꺼비를 잡아 만져보네요

     바로 그 때 갑자기 뭔가 따뜻하고 축축한 것이 손바닥에 퍼지는 느낌~!

     뭘까요?

     "웩! 두꺼비가 나한테 오줌을 쌌어"

     울아이가 이 장면에서 뒤로 넘어가며 웃더라구요...ㅎㅎ

     이 두꺼비가 라키에게도 쉬이~! ^^

     주디무디는 이런 일도 재수없다고 화내지 않고

     "자, 이제부터 우리는 동아리가 된거야. 우리 둘만 아는 비밀동아리 말이야" 하네요.

     드디어 '나야' 코라쥬에 붙일 동아리가 생긴 거에요.

     동아리 이름은 두꺼비 오줌 Toad Pee의 약자인 TP동아리로 결정~!

 

 



 

     동생 스팅크도 두꺼비 오줌 세례를 받고 겨우 동아리 멤버가 될 수 있었지요

     울아이도 친구들과 비밀을 만들기를 좋아하고

     마음 통하는 친구끼리 동아리만들기를 좋아하는데

     주디무디 이야기를 보면서 공감대가 팍팍 생기는 것 같아요.

     주디무디가 겪은 최악의 사건...

     진짜 최악의 사건...

     주디무디가 겪은 최고로 재미있었던 일...

     책을 한번 잡으면 놓지 못하고 이야기 속에 푹 빠지게 된답니다.

 

 



 

    주디무디 ,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개성만점, 매력만점인 아이같아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 속을 쪼끔은 엿볼 수 있어

    울아이들과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더라구요.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도 참 좋았어요.

    주디무디처럼 언제나 이렇게 외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어떤 일이라도 좋게 바꿀 수 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