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학습력을 높이는 황금시간표
나카하타 치히로 지음, 주용기 옮김 / 부엔리브로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시간관리 능력이 평생 성적을 좌우한다"

    라는 글귀에 정신이 번쩍들어 선택한 책이에요

    이 책을 읽어보고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의 학습능력은 재능이나 부모의 학력이란 제 막연한 생각도 바꾸어 주었을 뿐더러

    유전하는 것은 부모의 학력이 아니라 '생활습관 = 시간표'란 점을 깨닫고

    뜨끔했지요...

    이 책은 아주 자세하게 체계적으로 시간관리법을 코치해 주고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어요.

 

 

 




                <초등 저학년 :  공부 못하는 아이의 시간표>

 

                               엄마의 시간표를 잘 보세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TV부터 켜놓고 일상을 시작하지요?

                               저녁에도 가사활동을 하느라 아이의 공부를 보살펴 주지 않아요.

                               아이도 노는 습관이 있어서 공부를 하지 않는 날도 있네요.

                               공부 시간이 정해져 있지도 않구요...

 

 

 



 

         <초등 저학년 :  공부 잘하는 아이의 시간표>

 

 

                            엄마의 시간표를 보니 매일아침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가사활동을 하는군요

                            TV시청도 저녁식사 후에 아이와 함께에요

                            아이도 공부시간에는 TV를 켜놓지 않구요

                            시간을 짧게 잡아 매일 동일한 활동을 합니다.

 

       공부 못하는 아이와 잘하는 아이의 실제적인 시간표를 보니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고, 앞으로의 방향을 정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

       1. 아이와 같은 라이프사이클을 유지 해야 한다는 것

       2.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지구력을 키우는 프로코칭으로

           공부의 기초체력 갖춰주기

       3. 학습자존감 싹틔우기

      저 같은 경우에는 특히 3번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학습자존감을 싹틔우기는 커녕 싹을 죽여버리고 있었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 점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길은 황금시간표로 생활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라는 알게 되었지요.

      이 책에 소개된 성공사례를 하나하나 따라해보기로 했어요.

 

 


 

       <타이머를 활용한 집중력체크!>

     

      아이가 학습지 문제를 풀 때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마냥 시간을 질질 끌어 속터지게 할 때가 많아요.

      그러다보면 잔소리를 하게 되고 야단을 치게 되었는데

      타이머를 맞춰두고 하니 아이가 바짝 긴장을 하여 집중력을 높일수 있게 되었어요

     

 


 

     <포상과 칭찬> 

 

 

      바로 이 점을 활용하지 못해 아이랑 맨날 싸우고 있었다니...ㅠㅠ

      공부를 30분 하면 게임 하나를 할 수 있다든지 하는

      구체적인 포상을 제시하니 확실히 집중력이 높아졌답니다 !

      책에서 아이를 코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주니

      생활계획에 적용하기가 쉽고

      효과도 눈에 확 띄게 되어 아이랑 저랑 정말 즐거운 생활로

      하나하나 바뀌어가고 있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이 책은 필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