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파범 여기자 안니카 시리즈 1
리자 마르클룬드 지음, 한정아 옮김 / 황금가지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스웨덴의 소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밀레니엄 시리즈를 읽고 난 후 입니다. 그 전에야 대중들에게 익숙한 일본이나 미국쪽의 소설을 주로 읽었는데 밀레니엄을 읽고 난 후 스웨덴 문학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분위기와 탄탄한 스토리에 매료되어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 폭파범을 읽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추리소설을 좋아해서 거의 대부분의 소설을 읽어봤는데 스웨덴의 추리소설은 처음으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폭파범을 읽은 것은 단순히 스웨덴의 추리소설을 어떨까? 또 900만 독자가 선택했다는데 어떤 매력이 있을까 하는 호기심에서였습니다.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순간 리사 마르클룬드가 창조한 세계에서 헤어나오기 어려울 정도로 푹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작가를 투영한 인물인 듯한 안니카가 기자의 사명을 가지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여러 어려움을 헤쳐나가고 사건을 탐구하는 모습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안니카가 기자로서의 삶과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서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종종 보여지면서 안니카를 소설 속 허구의 인물이 아니라 내 주변을 살고 있는 가까운 한 사람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작가의 경험을 살려 신문사에서의 생활과 매일매일 신문 발행을 해야하는 긴박감, 그리고 신문사에 근무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잘 표현했는데 이러한 점들이 이 소설을 추리소설 독자에 한정하지 않고 더 많은 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한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마지막에 범인을 밝혀지고 나서 마무리가 너무 짧은 것이었습니다. 시리즈로 이어지기 때문이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안니카가 무사히 구출되고 난 후의 이야기가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 때문에 조금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인지 책 뒷표지에 소개된 안니카의 다음 이야기인 <스튜디오69>를 검색해보기도 했습니다. 아직 출간되지 않았던데 <스튜디오69>에서 안니카와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더 들을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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