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연유산 - 유네스코가 선정한 5대 명소 가이드 여행인 시리즈 5
박지민 지음 / 시공사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책을 선택하는 데 여러 기준이 있겠지만, 책 표지도 책 선정에 영향을 미칠 때가 있다. [중국의 자연유산] 역시 책 표지의 아름다운 물 색에 반해서 주저없이 선택하게 된 책이다. 터키의 파묵칼레를 보는 듯한 사진에는 하늘을 닮은 듯한 물색에 마치 눈이 앉은 듯한 나무들까지... 이 곳이 어디인지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표지는 황룽)

 

[중국의 자연유산]은 중국여행서다. 광활한 중국에는 유네스코 문화재로 지정된 곳이 40곳인데 그 중에서 등산과 트래킹이 가능한 5곳을 골라 여행 가이드 책을 꾸렸다. 저자인 박지민씨가 중국을 워낙 좋아하고 책을 쓰는 동안에도 5곳을 다시 다니면서 책을 썼으니 정확하고 알찬 정보가 가득하고 더불어 여행지의 아름다운 사진도 마음껏 볼 수 있다.

저자가 뽑은 여행지 5곳은 주자이거우, 황룽, 황산, 장자제, 싼칭산이다. 명소의 생성과 유래, 볼거리, 먹을거리, 숨은 이야기, 트래킹 루트를 포함한 여행 정보와 주의사항 등 직접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꼼꼼하고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었다. 이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어도 다른 여행책자에서는 간단한 설명밖에 되어 있지 않아 단편적인 정보밖에 얻지 못했는데, [중국의 자연유산]은 이 책 한 권만 들고 혼자 여행을 가도 될만큼 필요한 정보와 팁, 그리고 작가가 전해주는 이야기가 가득찬 알찬 여행서이다.

또한 여행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자연유산 보존과 관광산업의 발전 등에 관한 의견이나 산에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등의 자연훼손에 관한 의견, 그리고 중국 여행시 느낀 점 등도 덧붙였기 때문에 마치 한 편의 여행기를 읽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5곳 중에서 내가 가 본 곳은 황산인데, 황산의 5대 명물 중 온천과 설경이 포함된다는 것은 이 책을 읽고 알게 되었다. 만약 여행 전에 이 책이 발간되었다면 하나도 빼놓지 않고 보고 왔을텐데하는 하는 아쉬움이 생길 정도로 알찬 책이었다. 그리고 주자이거우의 아름다운 수경과 60억원 이상을 들여 만든 자연과 하나된 아름다운 잔도, 그리고 황룽의 탄산칼슘 퇴적층이 만든 아름다운 경관, 마치 신선세계같은 멋진 장자제는 언젠가 꼭 한 번 가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다.

단지, 여행 가이드 책인만큼 5대 명소의 중국 내 위치가 표시가 되어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중국에서 어느 부근에 위치한 건지 대략적인 설명만 있어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트래킹 루트를 이미지로 재구성한 것은 디자인적으로는 좋았지만 실제 지도가 첨부되어 있다면 더 정확한 여행가이드 책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