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친 몸매 프로젝트 - 보디 코치 박수희의 옷발 잘 받는 다이어트
박수희 지음 / 미호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몇 년 동안 허리에 통증이 있어 병원에 다녀왔더니 척추를 잡아주는 근육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아 생기는 통증이라서 꾸준한 운동이 최고의 치료법이라 했다. 그 동안 요가를 꾸준히 해왔지만 체력을 기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마침 거금을 들여 PT를 끊었는데 다행이었다. 헬스는 난생 처음 접하는 거라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트레이너 쌤과 운동을 하면서 헬스에 즐거움을 붙이게 되었다. 처음엔 자세 익히는데 급급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 방법 뿐 아니라 식습관, 운동 시간 등등 여러 가지 궁금증이 생겼지만 트레이너 쌤과는 운동하기 바빠 세세한 것은 잘 물어보지 못하던 차에 이 책을 발견했다.
박수희씨는 2009~2010년 보디 피트니스에서 1위를 한 대한민국 보디 피트니스 대표강사이다. 박수희씨가 이번에 출간한 <미친 몸매 프로젝트>는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은 여성에게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궁금했던 점과 운동을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 부위별 운동방법과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운동할 때의 옷차림까지.. 여성 맞춤형 몸매 관리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일반적인 몸매 만들기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여성의 생리기간에 맞춘 운동량과 운동할 때 여성들이 자주 하는 고민에 대한 궁금함을 상당 부분 해결해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보는 책에 만족하지 않고 다이어트 서약서를 쓰는 공간을 주거나 스스로의 몸과 생활 습관을 체크하고 건강한 식단을 안내해줌으로써 다이어트 시 이용할 수 있게 짜여졌다.
이 책의 유용한 점은 똑똑한 다이어트를 권한다는 점이다. 1주일에 7kg을 감량할 수 있다거나 하는 허황된 내용이 아닌 건강하게 먹고 몸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들어 예쁘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다른 무엇보다 몸이 가장 멋진 패션 아이템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최고의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습관 이라는 것을 거듭 강조한다.
<미친 몸매 프로젝트>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내용은 체형별 몸 부위별 운동 방법을 자세히 써 놓은 것이다. 왜만한 여성이라면 한 번이상은 고민해 본 복부, 옆구리, 팔뚝, 허벅지 등에 관련된 운동을 자세한 운동방법과 함께 다양하게 소개해 놓았다. 또한 날짜에 따른 박수희식 다이어트 운동과 체형별 다이어트 운동을 날짜별로 구성해 놓아 운동 초보라도 이 책만 있으면 손 쉽게 운동을 시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내용이 알차고 잘 짜여 있었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다. 부위별 운동 방법에서 팔운동을 종류별로 나열해 놓기만 하고 정확히 팔의 어느 부분에 도움을 주는지는 알 수 없었다. 조금 전문적인 내용이 들어가더라고 운동 방법에 따라 팔 , 다리의 뒷부분 또는 옆부분 등 어느 부분에 자극이 되는 운동인지를 그림으로라도 표시해 놓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운동 전 준비사항에 가장 중요한 화장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이에 대한 궁금증 해소가 어려웠다. 대부분의 성인 여성이라면 일상생활 시 가벼운 화장을 하고 운동을 할 텐데 운동 전에 화장을 지우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전혀 언급하지 않은 부분도 아쉬웠다. 여성을 주 독자로 설정한 책이어서 운동복에 대한 스타일링까지 안내한 책이라는 점에서 좀더 기본적이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으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몇 가지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운동을 시작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가까이 두고 봐야 할 책이다. 오늘부터 나도 <미친 몸매 프로젝트>를 옆에 두고 좀더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운동을 해 보려 한다. 올 여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박수희씨 같은 아름다운 몸에 도전해보자!
오자 : 192쪽 맨 마지막줄 <하루 50시간짜리 프로그램이지만 ---> 하루 50분짜리 프로그램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