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즈 - 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레이첼 오마라 지음, 김윤재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완전히 무너져 내리기 직전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나는 내 삶을 '의미 있는 시선'으로 바라보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내가 '일시정지Pause'라고 부르는 바로 그 순간이 찾아온 것이다." _12쪽

 

#레이첼오마라 #레이첼_오마라 #퍼즈 #Pause #다산북스

 

"익숙한 일을 끊어내는 것이 두려운가? 또는 삶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하는 것이 두려운가? 그럴 때 일시정지는 당신이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발견하도록 도와주고, 두려움을 대담하게 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당신에게 어울리는 것과 어울리는 않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_78쪽

 

앞날개의 저자 이력을 읽는다, 음 그렇군.
뒷날개의 '당신에게 일시정지가 필요한 10가지 신호'를 읽는다, 음 나군.
저게 심해지면 일 쪽 뿐만아니라 사적인 영역까지 영향이 있다.
개인적인 것도 연락을 잘 안받게 된다거나 하는- 말 그대로 '입도 뻥긋하기 싫어서' (경험담이다!).

자기계발서는 잘 못 읽는 편인데 (<-읽으면서 반항?함), 내 생각에 힘을 싣기 위해서 또는 확인 받기 위해서라면 읽는다.

여행이 필요하신 분, 떠남이나 쉼이 필요하신 분들은 그 '정당성'을 반드시 여기서 찾으실 수 있으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럴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마이크로 산책, 일시적 디지털탈 디톡스의 방법도 소개한다.
결국, "일시정지는 '단 5분의 산책'이나 '하루 종일 스마트폰으로부터 벗어나기'와 같은 단순하고 짧은 경험일 수도 있다.

시간의 갖고 자기 내면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일, 보다 의미 있고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 내면의 소리에 행동을 일치시키는 일."( _13쪽)이니까.

그러니까 가끔 쉬었다 가자고, 결국 그 쉼이 그대에게 힘이 되리니.

 

"그러니까 말은 '실패를 미리부터 걱정할 필요가 없다' 뜻이야.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스스로만 제대로 이해하면 된다는 말이지. 네가 실패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실제로 실패는 일어나지 않을 거야." _30

 

#자기계발 #노력을이기는일시정지의힘 #일시정지 #탈탈털린 #에너지 #수혈 #에너지수혈 #에너지수혈 #오늘도탈탈털린당신의일상에새로운에너지를수혈하는책 #구글리더십코치 #읽기 #책 #책읽기 #독서 #서평 #리뷰 #나는쉬어야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