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제 원장의 초간단 경혈파스 요법
이경제 지음 / 꿈꾸는별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이경제 #이경제원장 #초간단경혈파스요법 #超간단경혈파스요법 #DSBOOKS #꿈꾸는별

"몸의 경락 가운데에는 기의 정거장들이 있는데 이를 경혈이라고 한다. 명동이나 가로수길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처럼 이 결혈에는 특정한 에너지가 많이 몰려있다. 우리 몸에는 특성이 있는 에너지 경혈이 약 천여 개 정도 있다고 한다. (중략) 경혈은 사실 그렇게 어려운 개념이 아니다. 흔히 몸이 피곤하거나 좀 무리를 한 듯할 때, 우리 몸을 만져보면 "어! 거기가 시큰거리고 아프네."라고 말하는 포인트들이 있다. 이 자리가 바로 경혈이다." _10쪽

엄마가 수지침을 배우신다.

아버지는 풍수지리를 배우신다.

어쩌다보니, 환경적으로 양학보다는 동양학쪽으로, 그러니가 몸이 안 좋은 경우 양방병원보다는 한방병원을 선호하는! 그런 집안 분위기가 되어놔서인지 개인적으로도 한의학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한의대에 진학하지 않은 단 하나의 이유라면 학교가 불러주지 않아서- 였달까.

(슬픈 이야기는 각설하고)


침이 파스보다 효과적인 이유를 쉽게 말하자면 에너지의 응축도에 달려있다 정도로 설명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한국에도 크게 인기를 끄는 '(일제) 동전파스'의 효과도 비슷한 원리로 설명한다고.


"파스를 넓게 한 장을 붙이는 것은 전반적으로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동전만한 크기의 파스는 그 부위의 경혈에 붙여 그 혈에 강한 자극을 인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파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넓은 파스를 가위로 잘라 네모모양으로 오려 붙이면 된다." _15쪽


최근 날이 급작스럽게 추워져서인지, 계속 체기가 있고 배가 자주 아프다.

그제 밤에도 배가 아프다며 징징댔더니, 어머니가 (후략... 8ㅅ8)


나에겐 그렇지만 천군만마처럼 든든한 이경제 원장님이 (쓴 책이) 있다!

(연애랑 인생도만 책으로 배우는 줄 알았더니!!)

그리고 소녀에겐 아직 수 개의 동전파스가 남아있사옵니다!




아랫배가 아플 땐...

'중완'과 '기해'에 일단 파스를 붙인다.

파스 특유의 쿨링(cooling)감같은 열감(熱感)이 즉각적으로 돌아서 어쩐지

 기분이 좋아진다.

중완이리 기해니, 족삼리, 조구, 태충 등의 이름은 들어도 전혀 모르겠지만 (추측도 못함) 그림이 워낙에 자세하고 설명이 명확하다.

오호라 유산균이나 효소(해독주스 형태로!)를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니 이건 내일.



관심있는 대표적인 증상 또는 병명으로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하다.

동반현상 및 발생원인, 치료에 도움이 될 음식/영양제 소개가 첫번 째 페이지에 실리고, 다음 페이지에서는 조각(동전)파스를 붙일 경혈부위가 그림으로 설명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증상별로 두 페이지씩!

찾아보기도 편리하고, 쉬운 글로 씌여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으며, 그림 설명까지 자세해서 활용도가 높다!

집에서 누구나 시도할 수 있고 수지침보다도 활동성이 좋아서- 경혈파스요법 강추!한다.

이 책만 한 권 책장에 두면 언제든지 활용도가 높을 듯.

내일은, 엄마 손가락 관절아프시다는데, 그 페이지를 읽고 따라해 봐야겠다.


#실용서 #파스 #파스요법 #경혈파스요법 #쉬움 #안전 #편리 #신기 #납득 #한의 #동양의학 #독서 #첵#읽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