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ㅣ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1
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 한윤진 옮김 / 미래의창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이 갖는 장점은 장기적인 상승운동에 있다. 물론 이것이 모든 기업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기업이 주가 하락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대체로 주식은 장기적으로는 항상 상승하기 때문에 다른 투자 방식보다 성공하기가 어렵지 않다. 자신의 재산을 약간 분산시키고, 크고 튼튼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면, 성공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다." _92쪽
"증시에서 지적으로 거래하는 투자자는 누구나 생각을 한다. 그 생각이 옳든 그르든 그것은 문제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생각하고 난 뒤 주식 거래를 해야 한다는 것이고, 또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믿어야 한다. 만약 충분히 생각한끝에 어떤 전략을 세웠다면 친구나 여론, 일상생활 등에 의해 흔들려서는 안 된다." _159쪽
#앙드레코스톨라니 #앙드레_코스톨라니 #돈뜨겁게사랑하고차갑게다루어라 #돈_뜨겁게_사랑하고_차갑게_다루어라 #미래의창
굉장한 저자의 더 굉장한 투자 인생 이야기.
유럽의 전설적 투자자.
철학과 미술사를 전공한 탓인지 글도 잘쓰고 투자에 대한 자신의 철학이 있음(<-선입견입니다).
파리에서 처음 투자에 입문, 유럽 전역에 몇 세대에 걸쳐 유명세를 떨친다.
그의 투자철학과 투자인생 결산을 이 책(시리즈)으로 했다.
상상력을 가지고 생각하고서 주식을 거래하되, 그리고나서는 흔들림 없을이 갈 것.
자기의지를 갖고 밀어붙일 것. (<-흔들릴 것 같으면 차라리 수면제를 먹고 잘 것!).
주식은 투기가 아니라 투자다, 라는 얘기를 (아마 유럽 아재) 개그를 잘 섞어 적었다.
시대가 달라졌어도 고전이 고전으로 여전히 읽히는 이유.
기술과 정보의 속도가 완전히 그때와는 달라졌어도 이 책이 여전히 유효한 이유.
이 책을 여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유를, 과연 독자들이 이 책을 읽으며 찾게 될 것을 확신한다.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거나, 이제 막 시작했거나, (단타질로) 현타를 느꼈거나(...), 그 어느 단계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
투자실전서가 아니므로 기업의 가치분석법- 재무제표 읽기 따위 등-은 나오지 않으나, 더 깊은 흐름- 세상과 시대의 동정과 추이을 읽는-으로 그 시장을 바라보게 한다....
이 책을 읽으면 (어쩐지) 투자로 부자되기 참 쉬울 것 같은데 말야👉👈 (<-사실이 아닙니다).
백수는 마음과 시간 부자고 직장인은 지갑 (또는) 택배가 부자라서 다들 덜 행복한가보다.
마음만이라도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 정 안되면 마음가짐이라도.
"나는 백만장자를, 자기 자본을 가지고 원하는 바를 행하는 데 있어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싶다. 그는 애써 일할 필요가 없으며 사장이나 고객에게 굽실거릴 필요도 없다. 또한 자기와 맞지 않는 것에 맞추어 가며 살아야 하는 불편함 없이 자신의 호사스러움을 즐길 수 있다. 그렇게 사는 사람이 진정한 백만장자이다." _27쪽
#에세이 #경제 #코스톨라니 #코스톨라니투자총서 #유럽증권계의위대한유산 #인생을즐기십시오 #돈에대해생각하는기술 #돈 #가난 #투자 #증권 #부자 #책 #읽기 #책읽기 #독서 #리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