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잠들다
미야베 미유키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각자 몸 안에 용을 한 마리씩 키우고 있다. 어마어마한 힘을 숨긴, 불가사의한 모습의 잠자는 용을, 그리고 한 번 그 용이 깨어나면 할 수 있는 일은 기도밖에 없다. 부디, 부디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게 되기를. 무서운 재앙이 내리는 일이 없기를....... 내 안에 있는 용이 부디 나를 지켜주기를....... 오로지 그것만을." _580쪽


#미야베미유키 #미야베_미유키 #용은잠들다 #용은_잠들다 #알에이치코리아


폭풍우 치는 어느 날 어느 시골길에서, 자전거 탄 소년을 만나는 주인공 기자.

그 히치하이커 소년을 태우고 가는 중에 노란 우산을 들었다는 어린이의 실종 사건에 휘말린다.

그리고 사라진 아이 사건의 전말에 대해 이상하게도 '잘 알고 있는' 자전거 소년.

소년은 자신이 물건과 사람의 기억을 읽는 능력이 있다는 주장을 하고, 또 다른 소년이 기자 앞에 나타나서는 능력이 아니라 '사기'라고 주장한다.


그 두 소년의 능력(혹은 거짓말)이, 기자의 협박 사건을 어떤 결론으로 이끌게 될 것인가.

미미여사의 초기작 중 하나(1992년).

미스터리  서스펜스이자, 일종의 SF, 어쩌면 성장 소설.


누구는 성장하고, 누구는 또 달라지고, 그 중 누군가는 죽기도 상처받기도 한다.

마음을 읽는 능력, 혹은 어떤 슈퍼파워.누구나 상상해봤지만 감히 꿈꾸지는 못해 본, '그렇다면 어떨까'의 세상.

미스터리는 기본적으로 거짓말의 세상이지만 슈퍼파워(...)는 약간 놀랐다.

미미여사는 (미스터리)시대극에 강하다는 소문인데(...실은 이 책이 나의 첫번째 미미소설), 다음번엔 그걸 읽어봐야겠다.




#소설 #일본소설 #일본문학 #추리소설 #일본추리작가협회상 #미스터리 #서스펜스 #龍は眼る #용 #talented #super_power #superpower #독심술 #재능 #초능력 #​미미여사 #미미 #캐릭터 #거짓말 #사이코메트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