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 - 김민기가 생각하는 오래 사랑하는 법
김민기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사람을 더 사랑하고 싶어서 우리 두 사람이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열심히 애쓰는 '노력꾼'인 거죠. 그런데 저는 이 말이, 사랑꾼이라는 수식어보다 훨씬 더 좋아요. 한결같이 그 사람을 사랑하려고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는 말 같아서." _75쪽


#김민기 #어제보다오늘더사랑해 #어제보다_오늘_더_사랑해 #팩토리나인 


지난 일요일(11/17) 대표 코미디언 커플 홍윤화 씨♥김민기 씨 결혼식을 했단다, 무려 8년의 연애 끝.

지갑이 없을 때도 일이 없을 때도 인기가 없을 때도- 한결같이 아끼고 배려하고 사랑한 그 시간들.

기록들이 포스팅이 되어 블로그에 실리더니, 그 블로그의 글들이 책이 되어 나왔다.

글 꼭지꼭지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노력'이 짙게 뭍어 있다.

사람은 각자 다른 삶을 살아왔고, 다른 성격에 다른 성장 배경을 가지고 살아온, 두 사람의 생활과 태도를 겹쳐 놓는다는 것.

'애정'의 다른 이름은 '배려', 또 '사랑'의 다른 이름은 '노력'일지도 모른다고- 자꾸 그렇게 읽힌다.


결혼선물이 자기가 쓴 ‘책’이라니 뭐 이리 로맨틱해(♥♥♥)

분홍빛이 도는 연보라 색 표지가 달달 씀씀한 이야기와 잘 어울린다.

달달하고 씁쓸한데 맛깔나는 게, 요새 읽은 연애 얘기 중에 제일 부럽드아아아!!


다음 번엔 기념일도 챙기고~ 생일도 챙기고~ 커플링도 하고~ 더 더 꽁냥꽁냥해야지~ 따위의 생각을 하며남의 연애를 부러워(서 책으로도 읽고)는 하는데 연애 계획(=노력의 의지)이 딱히 없는 게 함정.(엥!)


암튼 결혼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바르게 예쁘게 어제보다 더 사랑하세요! 


"그래서 지금까지 우리는 아무리 화가 나도 "헤어지자."라는 말은 하지 않는다. 이건 서로가 서로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약속이다. 헤어지자고 할 거면 차라리 멱살 잡아." _187쪽


#에세이 #한국에세이 #핑크핑크 #꽁냥꽁냥 #러브스토리 #개그맨김민기 #개그우먼홍윤화 #홍윤화김민기 #김민기홍윤화 #연예계대표꽁냥꽁냥커플 #김민기가생각하는오래사랑하는법 #오래만났다고시들해야하나요 #노력파로맨티스트 #밍키월드 #웃찾사 #콩닥콩닥민기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