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최면 다이어트 - 다이어트는 몸이 아니라 뇌가 하는 것이다
얀 베커 지음, 한윤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에 성공해 매력적인 모습이 된 나를 다시 그려본다. 이번에는 샤워를 마치고 커다란 거울 앞에 벌거벗은 채로 서 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달라진 모습을 감상한다. 탄력 넘치고 건강한 몸매를 감상하며 손끝에서 발끝까지 만족감이 골고루 퍼지는 것을 느낀다. (…) "이게 내 진정한 모습이야. 무슨 일이 있어도 이렇게 되고 말겠어. 꼭 이렇게!" (…) 시간이 있을 때마다 이 훈련을 반복한다. 단 1~2분만으로도 자신에 대한 인식과 잠재의식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_68쪽 (실전TIP: 잠재의식에 진짜 모습을 심어라)

 

<완전 쉽다, 다이어트>어 일단 혹해서 읽은 책,
다들 그러잖아요, 쉬운 다이어트는 없다고 그런 방법은 없다고 말하면서도 다들 한 번씩 쉬운 길을 고려해 본다는 거,
읽어 봄, 알면서도 또 속아 봄.

 

#얀베커 #얀_베커 #자기최면다이어트 #자기최면_다이어트 #쌤앤파커스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좋아지고 있다!" 쿠에가 남긴 이 유명한 암시는 지금까지도 활용된다. 쿠에 자신도 청각을 통해 자신의 잠재의식에 새겨지도록 날마다 이 문장을 큰소리로 되뇌었다고 한다. (…) 암시를 건다면 잠재의식이 거부감 없이 메시지를 받아들이게 되어 메시지를 자신과 연계하는 것이 수월해진다. 당신도 쿠에의 표현을 활용해 이렇게 말해보라. "나는 날마다 조금씩 날씬해지고, 아름다워지고 있다!"" _78쪽

 

 

근데 이게 읽으면 읽을수록 가능성이 보이는 거다.
다이어트에 완전 금방 성공할 것이다!라는 믿음이 아니라, 자기최면의 힘에 대한 가능성을 읽었다.
말의 힘은 세다, 글의 힘은 세다, 말하는 것과 글자로 쓰는 것의 힘은 세다.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좋아지고 있다>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 이슈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닐 것이다.
다이어트만이 우리가 해결해야할 문제가 아니듯.
마음의 안정, 스트레스 콘트롤, 가족 문제, 친구 고민, 각종 중독 이슈...
'나'와 관련한 거의 모든 질문들과 이슈들은 자기최면으로 풀기 시작할 수 있다는 관점을 새롭게 가지게 되었다.

 

말의 힘, 스스로에게 하는 말의 힘은 그만큼 세다고.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좋아지고 있다> 새삼스럽게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면 한번 더 말한다.
그리고 작은 종이 조각에 글귀를 적어 거울에 붙여 놓았다, 내일도 말할 수 있도록.

 

 

 

#인문 #실용서 #실용서적 #건강 #다이어트 #쉬움주의 #자기최면 #기적의자기최면다이어트 #살찌는근본습관을해독하라 #최면술사 #최면 #최면트레이너 #사회적뇌연구소 #다이어트는몸이아니라뇌가하는것이다 #그동안의실패는당신잘못이아니다 #어디서부터어떻게시작할까 #살이빠지는주문 #잠재의식길들이기 #습관이라는거울앞에서 #다이어트의최대걸림돌스트레스 #천천히우아하고자연스럽게 #변화를위한최면활용법 #이제즐기는일만남았다 #인생의마지막다이어트를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