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외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18년 7월
평점 :


<멋지게 될 기회를 놓치지 말라> - 티나 실리그
#이승희 #정혜윤 #손하빈 #이육헌 #브랜드마케터들의이야기 #브랜드_마케터들의_이야기 #북바이퍼블리
인문학 계열 졸업자라면 한 번 쯤은 꿈꿔봤을 마케팅 업무.
그 마케팅의 최전선이라는 브랜드 마케터들의 깊은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는 책,
스타트업이거나 대기업이 아닌 곳에서 일하는- 각각, 백달의 민족, 스페이스 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 브랜드 마케터들.
그들의 회사(부심!),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영감 찾기, 취향 찾기에 대한 이야기.
마케터들의 일이란/노력이란 이렇구나,하는 업종에 대한 맛보기랄까 호기심 충족이랄까-.
뭔가 신기하고 재미있다, 마케터들의 출신별/ 연령대별/ 경력별 이야기도 그렇고.
유행에 민감해야 하는 업무 특성상, 발전시켜야만 하는 그들의 취향 찾기도 재미있다.
마케팅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와 관심만으로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물론 같은 업종에 있다면 더 끄덕거리면서 읽을듯.)
교육 배경이 달라도 될 수 있다는 현역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언젠가 나도?라는 생각도 해본다.
"쉬는 시간은 바쁜 우리에게 잠시 숨을 고르게 합니다. 이런 시간을 통해 나에게 자극을 주었던 것들을 진정한 내 것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상태에서는 뭘 봐도 감흥이 없잖아요. 잘 먹고, 잘 자고, 마음이 열려 있는 상태일수록 채우기도 쉬워집니다. 가끔은 꼭 뭔가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보세요. 오히려 저 좋은 영감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_349쪽 (이승희와 정혜윤의 영감 얻기)
"그러니 내가 맡은 역할이 마케팅과 브랜딩일지라도, 스스로 역할을 한정하지 않고 총체적 경험을 쌓는 데 적극적으로 관여해야 합니다. (…) 내 뿌리가 마케터든 개발자든 기획자든 디자이너든, 뭐든 간에요. 그래서 저는 깊은 고민을 통해 좋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과 스토에어 관심이 많고, 이들을 제 취향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_415쪽 (손하빈과 이육헌의 취향 찾기)
#인문 #마케팅 #bookbyPUBLY #와이즈베리 #음식 #음악 #여행 #독서 #배달의민족 #스페이스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 #사람 #마케터 #브랜드 #브랜드마케터 #영감 #취향